▲ (대신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대신증권, '리츠 전용 통합 금융 서비스' 출시

대신증권은 27일 '대신 리츠 전용 통합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리츠 투자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보다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츠의 개념과 특성 등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상장 리츠 라인업,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주문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를 추구했다.

신규 상장 리츠과 관련된 청약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 리츠 청약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신청할 수 있다. 대신리츠 인사이트를 통해서는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의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대신증권 MTS, HTS 및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MTS와 홈페이지에서는 메뉴에서 리츠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HTS에서는 화면번호 #9500, 대신 리츠(REITs)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윤중식 대신증권 정보화추진부장은 "고객이 보다 쉽게 리츠를 접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해 리츠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혼합형 인덱스펀드' 출시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이 27일 인덱스알파채권혼합형1호(정식명칭 : 현대인베스트먼트 인덱스알파 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신탁재산의 30% 수준을 KOSPI200 추종 인덱스 포트폴리오에, 나머지를 듀레이션 3년 수준의 패시브 채권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혼합형 인덱스 펀드다. 인덱스알파채권혼합형1호에 투자할 경우 주식인덱스펀드와 채권형 펀드에 3:7 수준의 비중으로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인덱스 펀드는 시장 평균 수익률을 목표로 운용되는 펀드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펀드, 즉 액티브 펀드의 경우 시장평균 수익률을 초과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이론적인 측면이나 경험적 측면 모두에서 인덱스 펀드가 액티브 펀드보다 유리한 투자선택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DB생명, 간편 가입 '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27일 ‘(무배당)간편가입 10년의 약속’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나이나 병력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간소화된 계약심사 과정을 통해 사망보장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과거 병력이 있는 고객이라도 △3개월 안 입원·수술·추가 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에 따른 입원 및 수술 이력 △5년 동안 암에 따른 진단, 입원, 수술 이력 등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이 상품은 30세에서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펀드 수익률이 악화될 때에도 운용실적에 관계없이 적용이율 2.5%로 적립한 예정 적립금을 보험계약일로부터 10년 되는 시점에 최저 계약자 적립금으로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