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현재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며 하객 50인 이상 결혼식은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올 가을 결혼 시즌에 맞춰 결혼식을 준비하던 예비 부부들에게 예식 취소나 연기로 인해 크고 작은 분쟁의 소지가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기회에 결혼식 규모를 줄이는 스몰 웨딩으로 문화가 바뀌는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고도 강조한다. 과거 빅 웨딩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절약하는 대신에 결혼을 앞둔 신혼 부부들이 삶의 질도 높이고 내실 있는 가전을 꾸미기 위해 과거 필수 혼수가전이 아니었던 제품이 새로운 뉴노멀 가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스메그 홈까페 라인업. 출처=스메그코리아

홈카페로 신혼 주방내 은은한 커피향과 바리스타 감성 추구하는 커피용품

이탈리아 종합가전 스메그(SMEG)코리아는 지난달 기존 빌트인 및 에스프레소머신 외 드립커피머신, 커피그라인더, 밀크포머 제품을 출시하며 가정 내 홈카페 라인업을 완성했다.이제 홈카페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으며 신혼부부들에게 커피 관련 제품들은 필수 가전 중의 하나로 떠올랐다. 특히 커피 머신은 기본이고 보다 세밀한 감성으로 커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트랜드에 맞춰 스메그는 최근 커피관련 전문 제품들을 출시했다.

커피 그라인더 제품은 같은 원두지만 30단계의 분쇄도 눈금 조절로 고운 분쇄부터 거친분쇄까지 가능해 사용자에 따라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로페셔널 제품이다. 그라인더를 통해 커피 원두를 분쇄해 신혼의 분위기와 함께 집안 곳곳에 커피 향을 퍼트린다. 밀크포머는 우유거품을 입맛에 따라 온도와 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라떼는 기본으로 마끼아토, 카페 쇼콜라까지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립 커피머신(DCF02)은 7가지 특유의 스메그컬러로 출시돼 주방 인테리어 뿐 아니라 소형 사이즈로 한번에 최대 10잔까지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아로마 기능으로 원하는 맛으로도 선택할 수 있고, 바쁜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어 미리 전날밤 자동 스타트 기능을 사용하면, 출근 전 갓 내린 신선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신혼부부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안마의자

안마의자는 고가라는 인식이 강하다. 필수가전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이제 출발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수백만원대의 안마의자는 부담스러운 가격대다.
휴테크가 상반기 출시한 '르네', '컴포어' 안마의자는 압도적 가성비와 마사지 기술력, 디자인까지 트리플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합리적 가격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타 마사지 방식을 재현한 휴테크 안마의자는 신혼부부 거실에서 새로운 힐링 메이트가 된다.

컴포어는 신체적, 공간적 편안함을 동시에 전달하며 힐링의 가치를 전달한다.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제품으로 시원하고 강력하지만 부드러운 마사지감과 함께 코튼크림과 브라운 컬러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

르네는 몸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10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선택, 쉽고 편하게 실감나는 마사지가 가능하다. 페일 핑크 컬러로 신혼 부부 가정 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고 산뜻하게 이끌어 낸다. 컴포어와 르네는 휴테크만의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축적한 20년치 한국인 인체 데이터를 반영한 한국인에 꼭 알맞은 안마의자이다.

특히 영유아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리 유닛과 등받이 후면 하단에 안전 감지 스위치를 장착해 마사지 작동과 종료 과정에서 각도 변경 시 신체나 장애물 등이 끼이는 사고를 방지한다.

▲ 휴테크 컴포어 안마의자. 출처=휴테크

앱으로 연동, 퇴근 후 말끔히 정리된 거실

로봇청소기는 맞벌이 신혼부부가 증가하며 시간적 여유가 적어 자주 청소할 수 없는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 품목이다.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는 강력한 청소 성능은 물론, ‘LG ThinQ’앱과 연동하여 원격 작동이 가능해 사용자의 위치와 관계없이 언제든 깨끗한 집 안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한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제거한다. 또한 2중 터보 싸이클론은 먼지가 유입되는 순간 강력한 회오를 생성해 공기와 먼지를 분리한다.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는 ‘LG ThinQ’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청소 예약 기능과 원격 청소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홈뷰 2.0 기능을 통해 청소 로봇이 촬영하는 화면으로 실시간 집 내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원격으로 청소기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희망하는 공간의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다.

집에서 식사하는 시간 늘며 뉴노멀로 자리잡은 식기세척기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외식을 자제할 뿐 아니라 살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목받고 있는 식기세척기. 바쁜 신혼부부들에게 식기세척기는 위생 뿐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혼수 품목 중 하나다.

SK매직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 뿐 아니라 건조와 보관까지 토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정수 필터로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며 국내 최초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함께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식기를 살균 세척한다.

별도 보틀 존으로 물살이 닿기 어려운 텀블러와 물병 등 긴 용기 뿐 아니라 물살에 뒤집히기 쉬운 유아용 젖병, 젖꼭지 등을 적재할 수 있는 하트박스가 탑재되어 있어 안전하고 깨끗하게 살균 세척 가능하다. 세척 후에는 자동 문 열림, 닫힘 기능으로 내부 증기와 냄새를 배출하고 자동으로 문을 닫아 집안 내 발생되는 미세먼지로부터 식기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