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룸테크 전자담배 플룸테크 당일 배송 서비스. 출처=JTI코리아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JTI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당일 오전 9시까지 네이버쇼핑을 통해 전자담배 '플룸테크(Ploom Tech)' 기기를 주문하면 그날 배송해 주는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다.

이번 당일배송 서비스는 24일부터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먼저 시작된다. 네이버쇼핑에서 플룸테크를 검색해 평일 밤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 사이에 플룸테크 기기를 주문하면, 당일 안으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플룸테크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는 플룸테크 기기 온라인 공식 판매처로, ‘19세 이상 성인 인증’을 받은 이용자는 제품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당 스토어는 플룸테크 기기에 대한 상세한 사용 설명 및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제공한다.

최근 들어JTI코리아는 플룸테크에 대한 온라인 판매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 쿠팡을 통해 ‘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이번에는 공식 판매처인 네이버쇼핑을 통해 당일배송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 이 밖에도 현재 플룸테크는 11번가, 티몬, 인터파크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

JTI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당일배송 서비스는 언택트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JTI코리아의 플룸테크 기기는 독자적인 저온가열기술을 적용하여 고유의 담배맛을 유지하면서도 담배 냄새를 99% 줄일 수 있게 하여 큰 화제가 되었다. 또한 다른 전자담배 기기 제품과 달리 담뱃재나 찌꺼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