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알엑스바, 파스쿠찌, 파리바게뜨, 롯데제과, 신세계푸드, 오리온, 이디야커피, 한국 코카콜라에서 8월4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오리온,'초코파이精 바나나'리뉴얼

▲ 오리온,'초코파이精 바나나'리뉴얼

오리온은 ‘초코파이情 바나나’를 겉과 속을 모두 개선해 리뉴얼 출시 했다.
먼저 외관부터 파격적으로 바뀌었다. 기존 제품과 달리 마치 바나나 속살과 같은 느낌을 주는 은은한 바나나 빛깔의 ‘바나나 화이트 크림’으로 겉을 감쌌다. 이 바나나 화이트 크림에도 바나나 원물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바나나의 풍미를 배가했다. 마시멜로 속에도 바나나 원물이 함유된 ‘바나나 크림’을 넣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진하고 풍부한 바나나 맛을 구현했다.

*'알엑스바 RXBAR'

▲ '알엑스바 RXBAR'

식이 조절과 영양 식단까지 챙기며 운동을 하는 마니아라면 익히 알고 있는 단백질 바(protein bar)인 ‘알엑스바(RXBAR)’가 출시됐다.
‘알엑스바’는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달걀 흰자, 프로틴 바의 모양과 식감 그리고 자연의 단맛을 내는 대추, 항산화 및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견과류를 핵심 성분으로, 퓨어하고 클린한 재료만을 정직하게 담아낸 ‘리얼 푸드’다.
통곡물과 같은 탄수화물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아 미국 FDA에서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식품으로 인정 받았으며, 정제 설탕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식재료에서만 나오는 자연 당분을 사용해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

*파스쿠찌 시그니처 음료 '그라니따'2종

▲ 파스쿠찌 시그니처 음료 '그라니따'2종

파스쿠찌가 ‘파인비타 그라니따’ 등 시즌 그라니따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파인비타 그라니따(6,800원)’는 달콤한 파인애플과 상큼한 구슬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비타민 C, 비타민 B2, 비타민 B6 등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향긋한 멜론 젤리와 청량감 넘치는 수박을 더한 ‘수박 그라니따(6,700원)’도 출시했다.

*롯데푸드,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프라임'

▲ 롯데푸드,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프라임'

롯데푸드가 60년 제조 노하우를 담아 아이스크림의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을 출시했다.
‘프라임’은 가정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900ml 용량의 홈타입 아이스크림이다. 최근 ‘집콕’ 생활 확대로 홈타입 아이스크림의 판매가 전반적으로 증가한데 발 맞추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프라임’은 풍성한 바닐라 향과 우유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엄선된 우유, 바닐라 등 프리미엄 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높은 유지방 비율을 구현해 한층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파리바게뜨, '프랑스 정통 마카롱'

▲ 파리바게뜨, '프랑스 정통 마카롱'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현지에서 느끼는 맛과 식감을 그대로 재현한 ‘프랑스 정통 마카롱’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마카롱의 가장 핵심이 되는 꼬끄(마카롱의 겉과자)와 필링(크림)에 많은 공을 들여, 고급스러운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프랑스 정통 마카롱’은 아몬드를 직접 갈아 넣어 한층 더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의 꼬끄를 사용하고, 꼬끄 사이에는 프랑스산 명품 버터로 불리는 ‘이즈니 버터’를 사용한 부드러운 필링을 풍성히 넣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타르 색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있다.
프랑스 정통 마카롱은 딸기, 블루베리, 망고패션코코, 토마토바질 등 총 11종이다.

*파리바게뜨, '피치 젤리 아이스트'

▲ 파리바게뜨, '피치 젤리 아이스트'

파리바게뜨가 ‘피치 젤리 아이스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향긋하게 우려낸 복숭아 우롱차(烏龍茶, 중국 푸젠성에서 유래한 반발효차)에 말랑말랑한 워터 젤리와 쫄깃쫄깃한 코코넛 과육 젤리를 풍성하게 넣은 까닭에 매력적인 식감과 향이 특징이다.
16온즈와 20온즈 두 가지 크기로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제크 찐 치즈칩'

▲ 롯데제과, '제크 찐 치즈칩'

롯데제과가 인기 크래커의 대표 브랜드인 ‘제크’에 짭조름한 맛을 강조한 ‘제크 찐 치즈칩’을 출시했다.
‘제크 찐 치즈집’은 덴마크산 체다치즈 시즈닝을 뿌려 입 안 가득 퍼지는 치즈 풍미가 특징이다. 안데스산 호수염을 사용하여 첫맛은 짭조름하고 뒷맛은 깔끔, 담백해 안주 과자로 제격이다.

*신세계푸드, 홈술족 위한 '해물누룽지'

▲ 신세계푸드, 홈술족 위한 '해물누룽지'

신세계푸드가 홈술족을 위한 안주류 간편식 ‘올반 한잔할래 해물누룽지’를 출시했다.
‘올반 한잔할래 해물누룽지’는 구수한 찹쌀누룽지를 새우, 오징어 등 탱글탱글한 해물을 함께 끓여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죽순, 청경채, 버섯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다채로운 식감도 맛볼 수 있다. 특히 신세계푸드 소속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소스를 더해 고급 중식당에서 먹던 중화풍 해물누룽지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조리법은 종이 포장지를 제거한 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2분40초~3분30초 동안 데우면 돼 간단하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6900원이다.

*이다야커피, 대만식 샌드위치 2종

▲ 이다야커피, 대만식 샌드위치 2종

이디야커피가 탕종식빵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린 대만식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의 대만식 샌드위치는 바쁜 현대인들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매장에서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끓는 물에 밀가루를 반죽한 탕종식빵을 사용해 일반 식빵에 비해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커피와 함께 즐기는 간식은 물론 한끼 식사로도 어울린다.
대만식 샌드위치 신제품 2종은 ‘피넛버터앤딸기잼 샌드위치’와 ‘팥앤크림 샌드위치’로 구성되었다.  ‘피넛버터앤딸기잼 샌드위치’는 고소한 피넛버터와 달콤한 딸기잼, 스모크햄이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팥앤크림 샌드위치’는 팥 앙금과 버터크림 소스를 넣어 씹는 맛과 동시에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조지아’가 카카오캐릭터와 위트있는 메시지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뜨겁게 내린 커피인 핫브루(Hot brew)에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470ml의 대용량으로 직장인 등 일과 중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지아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언어유희를 즐기고 멀티 페르소나에 열광하는 MZ세대∙직장인을 겨냥한 패키지를 블랙과 라떼 제품으로 각각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