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두산건설이 오는 21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일원에 공급하는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출처=두산건설

이번에 분양하는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는 지하 2층~지상 26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5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4㎡ 256가구 △84㎡ 399가구 등으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이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천안시에 거주한 사람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을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바로 가능해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단지는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다.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을 통한 천안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전철 1호선과 KTX천안아산역도 위치해 있다.

여기에 주변으로 천안~아산고속도로(2022년 예정), 천안~평택민자고속도로(2023년 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천안역~독립기념관 수도권전철 연장(충청남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건의) 등 다수의 교통호재가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천안생활체육공원, 청당체육공원, 청당호수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한데다 도보권 내 청수행정타운을 비롯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홈플러스(천안점), 이마트(천안점), 갤러리아백화점(센터시티점), 천안박물관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반경 1.5㎞ 내 청당초, 가온초, 청수초, 가온중, 청수고 등을 비롯해 청당2초 신설도 계획돼 있는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각종 관공서와 금융기관이 밀집한 청수행정타운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조성이 마무리되는 38만6000여㎡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도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외에 4300명 이상(천안시청 기준)이 근무하는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에 대한 접근성도 좋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는 대부분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로 설계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판상형에는 4베이 구조가 도입된다. 일부세대 내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각 세대 내 설치된 홈네트워크 월패드 등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도 반영된다. 홈네트워크 월패드를 통해 입주민들은 조명 및 난방 제어, 가스밸브 차단, 에너지 사용량 조회, 승강기 호출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연동 시에는 외부에서도 이 같은 편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각 동 출입구, 승강기 내부, 지하 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등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단지 차량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 지하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는 사이버 견본주택과 더불어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해 실물 관람이 가능하다. 방문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9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동반 3인까지 입장이 허용된다. 1시간 기준 최대 50팀, 일일 최대 400팀으로 관람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