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9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오는 5월3일(목)부터 5월 6일(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린다.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이기웅)이 올해로 10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와글바글 어린이책잔치’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출판도시 중앙로에 조성된 문화의 거리에서는 공연과 이벤트, 전시, 판매, 체험이 동시에 진행된다. 120여개 부스에서는 각종 아동도서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다 읽은 책을 정가의 30~40% 가격에 사고파는 벼룩시장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책과 함께 10년, 사랑으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출판도시 입주사, 외부 출판사, 관련 단체 등 200여개사가 참여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가 후원한다.

롯데마트가면 20형 LED 모니터가 10만원대
롯데마트가 4월 26일(목)부터 전국 90개 점포에서 글로벌 PC 브랜드인 ‘아수스(ASUS)’의 ‘20형 LED 모니터(모델명:VE208T)’를 10만 9000원에 단독 판매한다. 이 같은 가격은 비슷한 사양의 타브랜드가 20만~25만원 수준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할때 최대 50% 가량 저렴한 파격적인 수준이다. 해당 상품은 노트북 시장 세계 5위인 글로벌 PC 브랜드 ‘아수스(Asus)’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LED 모니터로, 소비전력이 낮고, 16:9 와이드 스크린에 HD 해상도(1600X900)를 갖췄으며, 1W 출력 스피커 2개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 스피커가 필요없어 공간 활용도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물량은 총 3,000대로, 롯데마트 90개 점포와 롯데마트몰에서 판매하고, 전국 59개 아수스 지점망을 통해 구매 고객에게 3년 동안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세계첼시 ‘맘 앤 키즈’ 프로모션
신세계첼시 프리미엄 아울렛 (대표이사 최우열)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맘 앤 키즈(Mom & Kids)’ 프로모션을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실시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주방용품 브랜드 중 르크루제(Le Creuset)가 원형 무쇠냄비 18cm 와 직사각 무쇠그릴로 구성된 세트를 20만원 대에 선보이고, 30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스타리메킨 찜기 한피스를 증정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별 할인혜택 및 사은품 증정행사가 마련돼 있다. 바세티(Bassetti) 에서는 200개 한정으로 어린이 침구 시트를 8만9100원에 판매한다.

코오롱글로벌, CCTV 보안시장 진출
지난 해 합병을 통해 종합 솔루션 기업을 표방하며 출범한 코오롱글로벌이 CCTV 영상보안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코오롱글로벌 IT사업부문은 지난 4월24일 대치동 코오롱모터스 BMW 강남점에서 ‘CCTV 솔루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코오롱글로벌은 수출 전문 CCTV 제조업체인 UDP, 이노뎁 등과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CCTV 사업진출을 본격화 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능형분전반, 원격진료, 보안솔루션 등의 유비쿼터스 IT기술을 국내외 건설사업과 연계하여 종합 솔루션 제공이라는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금번 코오롱글로벌과 총판계약을 체결한 UDP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28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CCTV 전문기업이다.

하나HSBC생명, 창립 9주년 맞아 ‘사랑의 헌혈행사’
하나HSBC생명(대표 김태오)은 올해 창립 9주년을 기념해 23일 을지로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김태오 사장과 최태영 부사장 등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이날 행사에 동참했으며, 발급된 헌혈 증서는 심장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김태오 사장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보험 본연의 정신인 사랑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사랑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2008년 3월 국내 대표 금융그룹인 하나금융지주와 유럽의 선진금융기술을 가진 HSBC보험그룹이 합작해 설립된 하나HSBC생명은, 올해로 창립 9주년을 맞아 지난 4월 13일 창립기념식을 개최한 바 있다.

팔도, 남자라면 ‘이경규 팬사인회’ 이벤트마케팅
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남자라면’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이벤트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먼저 ‘남자라면’의 개발에 참여한 이경규씨가 팬사인회(인증샷)를 통해 ‘남자라면’과 ‘꼬꼬면’의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4월 한 달간은 부산지역에서 우선 실시하며, 서울은 5월 19일 하나로 창동과 양재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개그맨 이경규씨는 “‘꼬꼬면’과 ‘남자라면’을 구매하면 ‘꼬꼬면 장학재단’에 수익금 일부가 기부되는 착한 소비임을 알리고 싶어 자진 참여했다” 고 말했다. 4월 30일부터는 팔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 paldofood)을 통해 ‘남자라면’ 댓글 이벤트도 실시하며 두달간 게릴라성 이벤트로 진행된다.

홈플러스, 대용량 왕대박 팥빙수 출시
홈플러스는 지난 26일부터 월드컵점, 부천상동점, 안산점, 센텀시티점 등 전국 111개 점포 커피코너에서 시중 팥빙수보다 2~3배 가량 양을 늘린 ‘왕대박 팥빙수’ 판매에 들어갔다. 통팥 300g과 바나나, 키위, 딸기 등 신선한 과일을 비롯해 바닐라 아이스크림, 찹쌀떡, 견과류, 오곡가루 등 총 11가지 다양한 재료를 듬뿍 사용하여 2명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으로 만들었으며, 가격은 개당 5900원이다. 홈플러스 테넌트식음팀 김성곤 바이어는 “지난해 마트 최초로 왕대박 메뉴를 선보인 이후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추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갈수록 봄이 짧아져 여름 메뉴인 팥빙수를 평소보다 일찍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더,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 아레스 출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 가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 ‘아레스’를 출시했다. ‘아레스’ 재킷은 초경량 일본 수입 소재인 나일론 15데니어 원단을 사용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안감을 없애고 소매는 이밴드로 처리해 더욱 가볍고 간편하게 착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부피감이 작아 접어서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남성용 제품은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가슴 부분에 히든 지퍼 주머니가 있어 실용적이다. 남성용 색상은 화이트, 아쿠아, 그린, 머스타드, 다크 네이비 등 5가지이며 여성용은 스카이블루, 핫오렌지, 바이올렛, 옐로우그린, 실버, 옐로우 등 6가지이다. 가격은 15만원.

콜맨, 캠핑장비 무상점검 서비스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코리아(대표 리차드 엘 길포일)가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아 4월28일 춘천 중도 유원지에서 ‘소비자 캠핑장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업계 최초로 운영되는 ‘소비자 캠핑장비 무상점검 서비스’는 4월 28일을 신호탄으로 10월까지 월 1회씩, 총7회에 걸쳐 오전, 오후로 나눠 1회 두번 진행된다. 콜맨 고객을 대상으로 텐트, 퍼니처, 랜턴, 버너 등 캠핑활동시 가장 기초가 되는 장비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해당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점검 서비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텐트의 쇼코트 교체 및 수선패치 보수와 퍼니처, 랜턴, 버너의 무상점검 외에도 부품교체 시 5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795만원. 지난 2년간 얼어붙었던 충남 아산지역의 아파트 분양가격이 3.3㎥(1평)당 800만원에 육박할지 관심이 높다. 24일 아산시에 따르면 최근 개최된 분양가심사위원회에서 아산시 용화동 1394번지 일원 용화택지지구에 분양 예정인 용화 아이파크 분양가 상한금액이 3.3㎡당 795만원으로 책정됐다. 아산지역은 지난해 11월 아산시 배방읍의 삼정그린코아 분양을 제외하고는 2년 만에 첫 아파트 분양으로 그만큼 분양가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30건. 감사원은 고속철도 운영 관련 감사를 벌인 결과 차량 도입 과정과 부품 관리, 정비 시설 등에서 총체적인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감사결과를 보면 한국철도공사는 신형 고속열차, KTX 산천을 서둘러 도입하면서 차량 결함을 발견하고도 그대로 운행에 투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부실관리가 겹쳐 지난해 고속철도 사고는 모두 130건 발생했다.

최원영 기자 uni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