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리카드, 최저 연 4.0% 금리 ‘우카 마이너스론’ 출시

우리카드는 14일 신용카드 보유 고객 중 신용도가 우수한 회원을 대상으로 약정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우카 마이너스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카 마이너스론’은 한도 약정 후 고객이 원하는 때에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건별 대출과 달리 고객이 실제로 이용한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한다.

이용 한도는 최고 1억 원, 금리는 연 4.0%~10.0% 범위 내에서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정해진다. 기존 시장 내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평균금리가 연 13%~14%에서 정해졌던 것을 감안해보면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경쟁력도 갖췄다.

신용도가 우수한 우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약정기간은 1년이다. 신용도에 따라 연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상품 신청은 우리카드 스마트앱,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의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이용할 때마다 건건이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우카 마이너스론은 약정기간 및 한도 내에서 고정 이자율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고객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핀테크플랫폼·소비자보호’ 디지털 강화

유진투자증권은 SK플래닛의 핀테크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 ‘시럽’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이 선보인 ‘주식몰서비스’를 통해 시럽 가입자들은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가 없이도 편리하게 국내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주식몰서비스로 거래할 수 있는 주식은 △코스피·코스닥 상장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등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시럽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6자리 숫자로 구성된 간편인증등록만 하면 된다.신규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이벤트에서 시럽전용 제휴계좌를 개설하면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100만 원 이상을 거래하면 OK캐쉬백 3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주식몰서비스를 통해 한번이라도 거래하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100% 지급한다.

 

◆KB국민은행, 'KB 꿈을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

KB국민은행은 14일 지난 12일에 경기도 파주시 소재 한민고등학교에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금일철 한민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한민고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 학생증은 선불지갑서비스 기술혁신기업인 아이오로라와 'KB학생증체크카드'가 제휴해 학생들에게 나만의 카드를 발급해주는 서비스이다. 나만의 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이미지와 문구를 넣어 개성있는 카드를 완성할 수 있다. KB학생증체크카드로는 학생증, 도서관 출입카드, 충전식 교통카드, 편의점·서점 할인 혜택의 체크카드, 현금카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