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부동산 시장에 찬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집값 안정화를 위해 정부가 꾸준히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발표 중으로, 시장 자체가 얼어붙었고 거래량도 바닥을 치고 있다. 이런 상황은 수익형부동산에도 영향을 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심리도 위축되고 있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은 이런 시기를 벗어나기 위해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주는 안전한 상품을 눈여겨보라고 조언한다. 뿐만 아니라 꼼꼼하게 살펴보면 이 같은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상품이 분명히 있다고 말한다. 전문가들은 수익형부동산 중 하나인 생활숙박시설을 대표적인 상품으로 추천했다.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실내 취사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은 세컨하우스로 사용하기 좋다. 1가구 2주택도 적용되지 않고, 담보대출규제와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전매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

이런 가운데 투자자들 사이에서 생활숙박시설 '속초스테이'가 호평받고 있다. 다양한 부동산 규제가 해당되지 않아 투자 부담이 적고, 안정적인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가족을 위한 세컨하우스로 사용하다가 비워둘 때는 전문업체 관리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어 일석이조의 상품으로 꼽힌다.

다른 생활숙박시설과는 차별화된 혜택도 있다. 입주자들이 속초의 자연환경에서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자전거와 차, 레저용품 렌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호텔급의 케어서비스에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멤버십 프로그램까지 연계된 곳으로, 단지 내에 천연온천도 조성해 가족의 힐링을 위한 최적의 입지 및 시설을 갖췄다는 평이다.

KTX 개통으로 인해 서울 접근성도 대폭 강화됐다. 여기에 동서고속화철도까지 개통되면, 용산~속초가 7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속초스테이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도 마련돼 있다.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아 관심이 있다면 조금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