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교보라이프플래닛, 보맵과 제휴 ‘보험상품 2종’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13일 인슈어테크사 보맵과 제휴를 하고 '무배당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와 '무배당 만기까지비갱신e암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등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보맵에서 운영하는 보험 보장분석 서비스인 '보장핏팅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며, 고객이 서비스 이용시 추천 상품으로 노출된다.

보장핏팅서비스는 고객 보험가입 현황을 분석하고, 기존 가입 보험상품과 보장내역을 기반으로 과부족 보장영역에 대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내보험조회'를 통해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손쉽게 만날 수 있다.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동일한 보장에 평균 보험료는 종신보험료 약 20%에 불과하다는 특징이 있다.

보험가입금액 기준으로 최대 5억까지 보장 가능하며, 보장이 꼭 필요한 기간만큼 원하는 대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무)만기까지비갱신e암보험은 기존 암보험 장점만 모아서 만든 알짜 상품이다. 처음 가입할 때 보험료 그대로 최대 100세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
 

◆Sh수협은행, 연 3%대 금리 ‘리얼(Real)적금‘ 특판

SH수협은행은 13일 특판상품으로 머니쇼 기간(9월 3~5일)에 일산 킨텍스 수협은행 부스에서 '리얼(Real) 적금'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적금은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 넘는 고금리가 적용된다. 주요 은행 적금 금리가 1%대 초반인 것을 감안하면 3배 가까운 금리가 가능한 셈이다. 적금 가입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다. 월 적금 가입 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다. 이 적금은 '리얼 제로(Real Zero)' 체크카드 결제대금 출금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리얼 제로 카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와 전 은행 현금 인출 수수료 무료라는 혜택이 있다. 세부 내용은 머니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서금원,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500만원으로’ 확대 지원

서민금융진흥원은 13일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 가능 금액을 1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햇살론 유스 일반보증은 반기당 300만원 신청이 가능했으나 특례보증 한도는 500만원이다. 일반보증을 이미 이용했어도 5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미취업 청년·사회초년생 등에게 저금리로 생계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 출시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이다. 연 3.5% 고정금리로 상환 기간은 최대 15년이다. 올 상반기 중엔 청년 1만9000명에게 576억원이 지원됐다.특례보증 신청 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이용 금액에 관계없이 1회만 이용할 수 있어 자금 용도와 상환 계획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이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