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리은행, ‘우리 펀택트(FUNTACT)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12일 ‘우리 펀택트(FUNTACT) 테슬라 타고(GO), LoL(놀) GO’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테슬라 타고’ 이벤트는 급여이체 신청, Magic6적금 또는 개인형IRP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한 후, 원하는 경품(테슬라(Tesla) 전기자동차(1명), 관광상품권 100만원(20명), LG 시네빔 프로젝터(40명))을 직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LoL(놀) GO’ 이벤트는 우리WON모아적금 또는 청약저축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한 후, 원하는 경품(LoL게임 아이템(200명), LoL 프로게이머 친필 싸인 유니폼(50명))을 직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는 한 개만 참여 가능하며 우리WON뱅킹을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를 신규 신청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에 당첨되지 못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2000명)을 제공한다.

응모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답답한 언택트 생활에 즐거움을 드리고자 고객이 직접 경품을 선택 응모할 수 있는 FUN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호우 피해 복구 ‘긴급 경영안정·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

BNK부산은행은 12일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피해를 본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에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피해를 당한 중소기업에게는 오는 10월 말까지 업체당 최고 5억원의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개인은 최고 5000만원의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신규로 지원한다. 또한, 신규자금 대출 시 최대 1.0% 금리감면을 실시해 피해 중소기업 및 개인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올해 말까지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대출금을 원금 상환 없이 전액을 만기연장 해주고 시설자금대출 등의 분할상환금도 유예할 예정이다.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긴급 금융지원으로 피해 중소기업 및 개인의 경영 및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조속한 피해 복구와 안정을 되찾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상장주식 ETF거래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일 ‘TIGER미국S&P500’ 및 ‘TIGER미국나스닥100’ 등 미국 주식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대상 ETF를 합산해 매일 4억원 이상 거래고객 중 상위 10명에게 5만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지난 7일 상장한 TIGER미국S&P500ETF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500개 종목에 투자한다. 기초지수인 S&P500 지수는 미국을 대표하는 지수로 전체 시총의 약 80%에 해당하는 대형주들을 포함해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을 반영한다.기존 상장된 S&P500 추종 ETF가 선물구조, 환헤지형인 반면 TIGER미국S&P500 ETF는 실물구조, 환노출형으로 설정됐다. 따라서 미국달러 상승에 따른 환차익을 얻을 수 있고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