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 표지. 사진=이케아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이케아 코리아가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 ‘매일매일 함께하는 홈퍼니싱 핸드북’의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오는 8월 25일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과 웹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10일 이케아에 따르면 곧 출시될 카타로그에는 쉽고 간단하게 실천 가능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팁이 담겼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그 활동도 다양해짐에 따라 집은 이제 모두에게 소중한 공간이 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집을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하게 꾸밀 수 있도록 낮은 가격의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021년 이케아 디지털 카탈로그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영감 가득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팁을 제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플랫폼을 적용해 선보인다. 

제품 이미지 클릭만으로 자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케아 웹사이트와 동기화된 장바구니에 해당 제품을 추가할 수 있는 핫스팟 기능이 적용되어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이케아 웹사이트와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한 배포에 집중하며, 친환경 FSC™ 인증 용지로 제작된 인쇄본은 약 3800만부가 45여개국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어 버전의 인쇄본은 오는 8월 25일부터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 기흥점과 동부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 내 카탈로그 소개 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과 디지털 카탈로그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