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새벽배송 맛집소개. 출처=SSG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SSG닷컴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새벽배송 맛집 소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프라인 유명 맛집 밀키트 상품 12종을 한 데 모아 전 상품 20% 할인에 나선다.

일식 도시락 전문점 ‘요이벤’,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미국 남부 가정식 전문점 ‘샤이바나’ 등 다양한 외식 업체의 밀키트를 새벽배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한식, 양식, 일식, 동남아식 등 취향을 고려해 메뉴 구성도 다양화했다.

먼저 SSG닷컴 새벽배송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인 ‘요이벤’ 도시락을 특가로 준비했다. 일본식 회덮밥 ‘치라시 사시미 덮밥 도시락’과 감칠맛이 일품인 ‘장어구이 덮밥 도시락’은 각각 1만5200원에, ‘차슈 덮밥 도시락’은 6,800원에 판매한다. 여름철에 어울리는 ‘후룩소바’는 95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백화점 및 쇼핑몰식당가 등 오프라인에서만 맛볼 수 있던 맛집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최초 판매에 나선다.

또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대표 메뉴인 ‘베트남 쌀국수’와 숯불 돼지고기, 쌀국수가 어우러진 ‘분짜’는 20% 할인한 8720원에 판매한다.

미국 가정식 메뉴를 재현한 ‘샤이바나’의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는 1만2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고기가 듬뿍 들어있는 칠리소스에 아메리칸 치즈를 곁들여 매장에서 주문한 음식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식에서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볶음 요리를 준비했다. 50년 전통 ‘부산 조방낙지’의 ‘낙곱새(낙지+곱창+새우)’는 6,390원에, 서울 잠실 맛집 ‘군산오징어’의 ‘오삼불고기’는 1만2720원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한촌설렁탕’, ‘육수당 수육국밥’, ‘정다율 해물볶음짬뽕’ 등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밀키트를 1만원대 미만 가격으로 판매한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바뀌는 식문화를 고려해 유명 맛집 대표 메뉴까지 직접 조리해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며 “SSG닷컴에서 구매하는 ‘밀키트’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다는 느낌을 고객에게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