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이마트, 드롭탑, 배스킨라빈스, 풀무원녹즙, 롯데제과, 파리바게뜨, 푸르밀, 코카콜라에서 8월1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마트 '오이코스'

▲ 이마트 '오이코스'
▲ 이마트 '오이코스'

이마트가 요거트 전문 제조사 ‘풀무원 다논’의 고단백 발효 요거트 ‘오이코스(OIKOS)’를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오이코스’는 세계 1위 발효유 제조사 ‘다논’의 프리미엄 요거트 브랜드로, 동물성 우유 유래 단백질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비피더스 유산균 BB-12®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오이코스’ 플레인맛 1컵(100g) 기준으로 계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을 담고 있으며, 100% 우유 유래 단백질 성분으로 포만감이 높고 체내 흡수율이 좋다.
또한, 요거트의 점성을 높이는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떠먹는 요거트 제형이라 식사 대용이나 운동 전후 단백질 간식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드롭탑 프리미엄 '925 캡슐커피'4종

▲ 드롭탑 프리미엄 '925 캡슐커피'4종

드롭탑이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커피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925 캡슐커피’ 4종을 출시했다.
‘925 캡슐커피’는 4가지 맛으로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2종과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2종으로 구성해 취향대로 커피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블랙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의 향과 카라멜의 부드러운 단맛으로 최상의 밸런스를 갖췄으며, ‘레드 블렌드’는 벌꿀의 향긋한 달콤함과 과일의 새콤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커피다.  싱글 오리진 ‘케냐AA TOP’은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이며,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는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쌉함이 조화를 이룬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 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

▲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

배스킨라빈스가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를 출시했다.
오는 1일 출시되는 ‘보라보라’는 총 네 가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토핑과 리본이 모두 어우러진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고, 역대 배스킨라빈스 제품 중 가장 많은 플레이버를 조합한 이달의 맛이다.
‘보라보라’는 △은은한 블루베리향이 가득한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 △상큼함을 극대화한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요거트 아이스크림’, 그리고 △깔끔한 뒷맛을 선사하는 ‘블랙베리 샤베트’로 구성됐다.

*풀무원 녹즙, '라이코 객'

▲ 풀무원 녹즙, '라이코 객'

풀무원녹즙이 라이코펜의 여왕으로 알려진 천상의 과일 ‘객(Gac)’에 달콤한 그라비올라 열매(사워솝)를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건강음료 ‘라이코 객’을 출시했다.
‘객’은 빨간 과육을 지닌 박과 식물 열매로,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과 동남아 등지에서 오랜 시간 동안 귀한 식자재로 각광받아 왔다.
다양한 유용 성분으로 ‘천상의 과일’로도 불리는데, 특히 빨간 식물에서 찾을 수 있는 라이코펜 함량이 FAO(유엔식량농업기구)에 등재된 베트남 500여 개 식품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0ml 파우치 1포에 라이코펜 4,000 ㎍ 과 베타카로틴 900 ㎍ 등이 함유되어 있어 지치기 쉬운 여름철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여기에 그라비올라 열매(사워솝)를 원물 그대로 갈아낸 퓨레 형태로 넣어 과육을 씹는 식감과 새콤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열매의 외피가 가시로 뒤덮여 있어 ‘가시여지’로도 불리는 그라비올라 열매는 높은 당도뿐 아니라 ‘열대의 보물’로도 불릴 정도로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제과,'단무지 모양 젤리'

▲ 롯데제과,'단무지 모양 젤리'

롯데제과가 GS25와 협업해 이색 모양의 젤리 신제품 ‘단무지 모양 젤리’를 선보였다.
‘단무지 모양 젤리’는 얇게 썬 단무지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모양은 단무지를 닮았지만, 쫀득한 식감에 상큼한 파인애플맛을 내는 반전의 재미를 주는 젤리이다. 이 제품은 겉포장의 글자체와 디자인을 단순화해 ‘옛날 단무지 감성’을 살렸다.

*파리바게뜨, 과일맛 젤리 '후르티아'3종

▲ 파리바게뜨, 과일맛 젤리 '후르티아'3종

파리바게뜨가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젤리 제품인 ‘후르티아(fruitia)’ 3종을 출시했다.
후르티아는 △청포도 잼과 비타민D를 함유한 ‘후르티아 쨍쨍젤리’ △망고퓨레와 아연을 함유한 ‘후르티아 망고아연젤리’ △석류주스와 콜라겐을 담은 ‘후르티아 석류콜라겐젤리’ 등 3종이다.

*푸르밀, '퍼펙트 파워쉐이크'2종

▲ 푸르밀, '퍼펙트 파워쉐이크'2종

푸르밀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와 손잡고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43년 유제품 개발 노하우를 가진 푸르밀과 단백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칼로바이의 협업을 통해 휴대성, 편의성이 높은 액상 컵 형태로 개발됐다.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운동 전후에 간단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맛있게 즐기는 단백질 쉐이크’에 초점을 맞춰 달콤한 ‘초코맛’과 깔끔한 ‘곡물맛’ 2종으로 선보였다. 단백질 특유의 인공적인 맛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

▲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

브랜드 ‘조지아’가 우바산 찻잎을 직접 우려 우유를 더한 밀크티 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를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는 세계적 홍차 생산지인 스리랑카 우바산 등의 찻잎을 직접 우려내 홍차의 풍미를 살리고 담백한 우유를 더해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흔한남매 빵'4종

▲ 롯데제과,'흔한남매 빵'4종

롯데제과가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하여 4종의 빵 제품을 선보였다.
‘흔한남매 빵’ 4종은 ‘치즈솔솔토스트’, ‘초코엔초코크림’, ‘바나나카스텔라’, ‘꿀떡꿀떡브레드’ 등이다. ‘치즈솔솔토스트’는 달콤하게 만들어진 직사각형의 토스트에 치즈가 뿌려져 있어 달콤하면서 고소한 풍미가 좋다. ‘초코엔초코크림’은 초콜릿 맛의 소보로 위에 초코칩이 알알이 박혀 있고, 빵 사이에 초콜릿 크림이 들어있는 진한 초콜릿 빵이다. ‘바나나카스텔라’는 바나나 농축 분말을 사용, 카스텔라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바나나 맛을 즐길 수 있다. ‘꿀떡꿀떡브레드’는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꿀이 들어간 찰떡이 들어 있다.
‘흔한남매 빵’에는 ‘흔한남매’의 ‘에이미’와 ‘으뜸이’의 캐릭터 스티커가 제품마다 하나씩 들어있으며, 스티커의 종류는 총 30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