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면서 '똘똘한 한 채' 선호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분양시장도 브랜드 아파트가 주도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 분양시장에 공급된 10대 브랜드 아파트는 총 51곳으로 단 두 곳을 제외한 49곳(96.28)이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37.46대1을 나타냈다. 그 외 아파트는 평균 21.32의 경쟁률로 총 117곳 중 1순위 마감에 성공한 곳은 88곳(75.21%)에 그쳤다.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의 2019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이라는 답변을 가장 많이 꼽았다. 또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정도를 파악한 결과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지난 6월 분양한 더샵송도센터니얼 143.43대 1, e편한세상무등산 106.69대 1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2월에 경기도 수원시에서 분양한 매교역푸르지오SK뷰는 107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56,505명이 몰리며 상반기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많은 청약 통장이 접수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내 교통·교육·상업 등 생활인프라를 모두 잘 갖춘 핵심 입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풍부한 시공 노하우와 꼼꼼한 사후 서비스로 만족도도 높다 보니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내 달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대림건설이 'e편한세상 지제역'의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e편한세상' 브랜드의 대단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총 1516세대로 들어서는 단지는 브랜드에 걸맞는 혁신설계와 상품성을 갖춰 기대가 높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2000년 1월 국내 최초로 런칭한 아파트 브랜드로 편안한 주거생활, 혁신적인 설계, 디자인 등을 적용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한 아파트 브랜드이다.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작년에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부문에서 총 7회의 수상 경력이 있다. 이외에도 국가브랜드대상, 스타브랜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등에서 수상한 바 있다.

모산·영신지구 A3블록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지제역'은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16세대의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85세대 △59㎡B 99세대 △74㎡ 407세대 △84㎡A 206세대 △84㎡B 419세대 등으로 전 세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SRT(수도권 고속철도)의 정차역인 지하철 1호선 지제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이용 시 병점역, 천안역 등으로 20분대, SRT 이용 시 특히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세아초, 세교중, 평택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하고, 단지 앞 평택모산초등학교(2020년 9월 예정)가 개교하면 더욱 안전하게 근거리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마트(평택점) 등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췄으며, 모산골평화공원(예정) 등 녹지도 많아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 삼성전자 평택 산업단지와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의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조망은 물론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4BAY 위주설계로 집안 곳곳에 실용적인 공간활용을 적용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일부세대의 경우 특화설계 도입해 별도로 세대 주거 분리가 가능하며, 향후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도 기대할 수 있는 똘똘한 아파트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e편한세상 지제역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아울러 e편한세상 지제역은 오픈을 앞두고 카카오플러스 친구맺기와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