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8호선 교통호재·특화설계, ‘구리우방아이유쉘’ 홍보관 오픈8호선 구리역 개통 시 강남 20분대 진입, 우수한 설계와 생활 편의 갖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노선 호재와 잘 갖춰진 생활 편의 인프라가 예상되는 아파트가 지난 3일 홍보관을 오픈했다. 단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위해 찾아오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구리시 중심에 건립되는 구리역 '구리우방아이유쉘' 아파트가 그 주인공이다. 구리시 중심 인창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전용면적 59~84㎡, 379세대 모집 중이다. 전 세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72/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여진다.

이 단지는 4베이 및 필로티 설계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다.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 설계한 아파트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도 없다.

차가 없는 자연친화적인 공원형 아파트로 건립되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 풍부한 녹지 조경이 조성되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운영되는 등 주거 환경을 잘 갖췄다.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주력한 웰빙하우스이다.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라는 대규모 호재가 예정된 구리시 인창동 일원에 건립돼 교통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가까이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자리해 있고, 기 조성된 도로망이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지역 대표 호재로 거론되는 8호선 연장선(별내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연결하는 연장노선으로, 2023년에 구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구리역이 개통될 경우 지하철 2호선이 지나는 잠실역에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서울로의 이동 편의가 대폭 강화되는 것이며, 더블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지나며, 복수의 국도가 인접해 있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과 수도권 일원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교통망을 품은 아파트다.

구리AI플랫폼시티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예정된 것도 주목해야 한다. 미래가치 확보가 예상된다.

주거 환경도 눈길을 끈다. 인창중앙공원과 구리시립체육공원, 이문안호수공원 및 왕숙천 등 풍부한 녹지가 단지 주변에 자리해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의 탄생이 예고된다. 인창초, 건원초, 교문초, 구리초, 인창중고, 동구중 등 초중고가 단지 가까이 위치해 학세권 아파트의 이점도 기대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도 가까이 있고, 구리전통시장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관계자는 "다양한 개발 호재 및 우수한 정주 여건 등 장점이 풍부한 단지로, 주변 신도시 아파트 대비 합리적 가격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구리우방아이유쉘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20.07.30  09:45:18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서울, #교통호재, #지하철, #호재, #프리미엄, #역세권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