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CJ올리브영, 미혼한부모 가정 후원금 3천만원 기부홀트아동복지회에 기금 전달
▲ 지난 29일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왼쪽)과 CJ올리브영 성정현 상무(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CJ올리브영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의 자립 지원 및 정서 회복을 위한 후원금 2900만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과 CJ올리브영 성정현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금은 미혼한부모 총 서른다섯 가정의 심리 상담과 ‘DIY 키트’ 지원에 사용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심리 상담은 오는 10월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전문 상담사와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미혼한부모의 정서 안정과 자존감 회복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친환경 비누와 온열팩 등 아이와 함께 만들며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DIY 키트’도 정기적으로 전달된다.

이와 더불어 CJ올리브영이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11월에는 미혼한부모들의 피부 고민에 맞는 화장품과 개별 뷰티 카운셀링을 제공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따라 미혼한부모의 적응과 자립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있다“며, “육아와 경제 활동에 전념했던 미혼한부모들이 또래와 같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은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높았던 지난 2월,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등 적재적소에 꼭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고 있는 CJ올리브영에 특별히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미혼한부모 가정에 대한 올리브영의 지속적이고 진심 어린 관심이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과 삶의 질을 개선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의 인식 개선과 자립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미혼한부모의 자존감 고취 및 관계 회복을 위한 생일 파티와 가족 여행을 후원하는 ‘뷰티풀 맘스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난 5년간 전달한 누적 기부금은 약 1억6000만원에 달한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20.07.30  09:34:23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감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2)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임은솔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활동 외에도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선한 기업, 보기 좋네요! 올영의 또다른 선행 기다릴게요!!
(2020-08-01 00:16:14)
이지민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이 힘든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CJ올리브영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의 자립 지원 및 정서 회복을 위한 후원금 2900만원을 전달하다니 정말 대단하고 고마운 것 같다.
(2020-07-31 12:11:28)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2)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