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해외 뉴스브리핑
[한국에는 없는 미국의 상점들] 18종 피자·200여 차례 수상한 수제맥주로 이름 난 BJ레스토랑

BJ레스토랑(BJ's Restaurants)은 1978년 캘리포니아에서 BJ시카고피자로 출발한 미국식 레스토랑 체인이다.

창업자인 마이크 필립스와 빌 커닝햄은 회사가 커나가자 1991년 회사의 회계를 담당하던 폴 모텐코와 제리 헤네시에게 회사를 매각했다.

당시 BJ시카고피자로 알려진 회사는 1996년 캘리포니아 지역에 7개 매장을 보유하면서 나스닥에도 상장했다.

이후 오레곤에 있던 피자체인인 피에트로피자의 지점 26곳을 사들여 이를 BJ시카고피자로 변경시켰다.

BJ's Restaurants

사업이 확장되면서 BJ시카고피자는 BJ그릴, BJ피자앤그릴, BJ레스토랑앤브루어리, BJ레스토랑앤브루하우스 등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하고 BJ레스토랑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미국식 레스토랑인 BJ는 햄버거, 파스타, 립 등의 메뉴를 제공하지만

첫 출발이 피자였던만큼 대표 메뉴는 18가지 종류에 달하는 피자다.

에피타이저용 피자나 디저트용 피자도 있다.

또 BJ에서 직접 만들어 공급하는 수제맥주가 BJ레스토랑의 인기 아이템이다.

BJ의 브루어리 레스토랑은 마이크로브루어리를 갖추고 있으며 연간 수만배럴의 맥주를 생산해서 BJ브랜드 내의 27개주에 있는 202개 점포에 공급한다.

BJ의 맥주는 그 맛도 뛰어나서 전 세계 수제맥주 경연대회에서 200여 차례 금메달과 은메달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BJ는 미국내 5개주에 6개의 브루어리를 운영중이다.

Martin kim  |  expert@econovill.com  |  승인 2020.08.02  16:47:39
Martin kim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Martin kim, #미국, #한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