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홈플러스xSBS F!L, 홈쿡러 위한 '쿡방 예능' 론칭신선식품 꿀팁 전하고 연계 프로모션 전개
▲ SBS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스틸컷. 사진=홈플러스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홈플러스는 ‘홈쿡러’를 위한 SBS F!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푸드, 뷰티, 인테리어 각 분야 고수들이 비법을 공유하는 TV 예능 프로그램이다.

푸드 편은 ‘한식대첩 시즌 3’ 우승자 임성근 셰프가 ‘임성근 표 레시피’를 소개하는 랜선 요리교실 콘셉트로 진행된다. 출연진이 매회 주제에 맞는 신선식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장보기 꿀팁과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족집게 강의’ 콘텐츠로 전국 랜선 제자들을 만나는 구성이다.

뷰티는 물론 살림과 육아 분야까지 섭렵한 ‘3040 여성들의 워너비’ 배우 박은혜와 자기 관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슈퍼모델 출신 방송인 한영이 MC로 활약하며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현장 코멘트, 꿀팁, 시식평 등을 전한다.

30일 첫 방송에서는 여름휴가 맞춤형 간편 레시피를 주제로 들깨가루 시즈닝 꽃갈비살 스테이크, 꽃갈비살 찹스틱 볶음, 참송이 냉채, 수박 화채 등 메뉴를 다룬다.

이에 맞춰 홈플러스는 시청자들이 관련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8월 5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미국산 꽃갈비살(100g)을 20% 할인된 4870원에 선보이고, 행사 카드* 결제 고객 대상 씨없는/유명산지 수박(7kg~12kg, 통, 국내산)을 3000원 할인 판매한다.

▲ 꽃갈비살 스테이크. 사진=홈플러스

이후에도 홈플러스는 회차별 방송에 등장하는 레시피 연관 상품을 전단 메인 프로모션으로 선보여 홈플러스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홈쿡러’의 즐거운 쇼핑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방송은 12월 10일까지 격주 목요일 SBS F!L에서 공개되며, SBS M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홈플러스가 신선식품 고객 확보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최근 신선식품 매출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2~6월 홈플러스 온라인몰 신선식품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6%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신선식품 매출이 늘었다는 분석이다.

백수진 홈플러스 브랜드총괄은 “홈플러스 신선식품 신규 고객층 확보를 위해 생활 밀착형 쿡방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의 우수한 상품을 매개로 한 고객 경험을 확대해 고객 로열티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20.07.29  10:55:32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미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