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두산건설은 오는 8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대에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5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74㎡ 256가구 △84㎡ 399가구 등으로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만 이뤄진다.

1번 국도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용이하고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을 통해서는 천안 도심 및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는 전철 1호선 천안역과 KTX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있다.

더불어 주변으로 천안~아산고속도로(2022년 예정), 천안~평택민자고속도로(2023년 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천안역~독립기념관 수도권전철 연장(충청남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 등 다수의 교통호재가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반경 1.5㎞ 내 청당초등학교, 가온초등학교, 청수초등학교, 가온중학교, 새샘중학교, 청수고등학교, 천안여자고등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당2초등학교 신설도 계획돼 있다.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실내 배드민턴장 등으로 조성된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인접해 있다. 또한 주변으로 말망산을 비롯해 청당체육공원, 청당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등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천안점), 이마트(천안점), 롯데마트(천안점), 이마트트레이더스(천안아산점), 갤러리아백화점(센터시티점) 등 대형유통시설과 CGV(천안점), 천안박물관 등 문화시설을 차량으로 약 15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길 건너편에 위치한 청수행정타운 내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청수행정타운과 주변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각종 관공서 및 금융기관이 밀집한 청수행정타운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올해 조성이 마무리되는 38만6000여㎡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가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는 전 세대를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로 설계된다.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판상형에는 4베이 구조 및 현관 팬트리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고 타워형의 경우 일부 세대에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시는 비규제지역인 만큼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 조건이 충족된다. 또한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바로 가능해 실거주를 원하는 인근 지역민들은 물론 대전시, 세종시, 충북 청주시 등 주변 규제지역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일대에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