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BHC, 뚜레쥬르, 공차코리아, 남양유업, 동원그룹,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스쿨푸드, 이마트, 파리바게뜨에서 7월5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bhc 골드킹 순살

▲ bhc 골드킹 순살

bhc치킨이 닭가슴살로 만든  ‘골드킹 순살’ 치킨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골드킹 순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 메뉴로 튀김옷에 쌀가루를 첨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달콤단짝' 신제품

▲ 뚜레쥬르 '달콤단짝' 신제품

뚜레쥬르가 여름 입맛을 돋우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총 4종으로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달콤함으로 기운을 북돋워줄 제품이다. ‘롱 치즈스틱’은 달달하고 바삭한 패스트리 속에 짭짤한 크림치즈를 가득 넣은 ‘단짠’ 패스트리다. ‘겹겹이 연유크림 데니쉬’는 설탕을 솔솔 뿌린 겹겹이 살아 있는 데니쉬 사이사이에 달콤한 연유크림을 가득 샌드해 달콤함을 더했다. ‘상큼하고 달구나 패스트리’는 버터 풍미 가득한 패스트리 안에 상큼한 레몬 크림으로 맛을 더하고 달콤한 설탕으로 바삭한 식감을 더한 *퀴니아망 등이다.

*공차코리아, '민트초코&자몽 4종'

▲ 공차코리아, '민트초코&자몽 4종'

공차코리아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쿨한 '민트 초코 & 자몽 4종'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민트 초코칩 밀크티+펄’, ‘민트 쿠키 스무디’, ‘자몽 QQ 크러쉬’, ‘자몽 요구르트 크러쉬’ 등 밀크티 1종과 스무디, 크러쉬 3종으로 구성했다. 4시간마다 89℃에서 직접 우려낸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공차만의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를 담아 시원한 민트 초코, 상큼한 자몽의 특색을 살렸다.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

▲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

남양유업이 건강에 관심이 많은 40, 50대를 겨냥하여, 보다 고소해진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 2종(플레인, 검정콩)을 리뉴얼 출시했다.
건강한 두유GT 고칼슘’은 남양유업의 두유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력 있고 탄탄한 뼈 건강을 위해 고칼슘 설계 및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함유하였고 △저당으로 설계해 달지 않고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려낸 두유이다.

*'맵달맵달 리챔'

▲ '맵달맵달 리챔'

동원F&B 프리미엄 캔햄 ‘리챔’이 ‘이삭토스트’와 콜라보를 통해 토스트 신메뉴 ‘맵달맵달 리챔’을 출시했다.
맵달맵달 리챔은 두툼하게 썬 리챔과 계란부침, 모짜렐라 치즈를 빵에 끼워 넣고, 핫스모크 소스를 뿌려 구워낸 프리미엄 토스트다. 짜지 않아 맛있는 리챔과 담백한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계란부침과 매콤하고 달달한 핫스모크 소스가 식감과 맛을 더해준다.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

▲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가 전북 고창, 순창에서 수확한 복분자로 만든 과일주스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를 출시했다.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웰빙주스 콘셉트로 지난 2006년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후 14년 만에 선보이는 확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최근 커피 외에 다양한 맛의 디저트 음료를 찾는 소비자 욕구 증가와 함께 웰빙 트렌드 확산에 따라 음료 한 잔을 마시더라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국내산 복분자로 만든 과일주스다.

*파스퇴르,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 파스퇴르,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를 출시했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1 : 0.3 : 1(농축액기준)의 황금 비율로 담은 건강주스다.
파스퇴르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는 100% 유기농 원료 사용, 무설탕, 인공첨가물 무첨가, HACCP인증 등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제조공정으로 안심할 수 있다. 또, 레몬을 소량 첨가해 부담없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푸트 제로미트 ‘함박스테이크’ 2종 출시 및 ‘너겟’, ‘까스’

▲ 롯데푸트 제로미트 ‘함박스테이크’ 2종 출시 및 ‘너겟’, ‘까스’

롯데푸드가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기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대체육류 브랜드 ‘제로미트’의 신제품 ‘제로미트 베지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과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다.
밀 단백질을 사용했던 너겟 및 까스 제품과는 달리 이번에는 대두 추출 단백질을 사용해 함박스테이크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스쿨푸드, '왕돼지후라이드덮밥'

▲ 스쿨푸드, '왕돼지후라이드덮밥'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을 새롭게 출시했다.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은 바삭하게 튀긴 대형사이즈 돼지고기에 매콤한 양념을 더한 스페셜 덮밥 메뉴다. 가볍게 볶아낸 밥 위에 ‘왕돼지후라이드’ 조각을 하나 올려 먹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지평 이랑이랑'

▲ 이마트 '지평 이랑이랑'

이에 이마트가 전통 막걸리 제조 업체 지평주조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개발한 ‘이색 스파클링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750ml)'을 출시했다.
'지평 이랑이랑'은 일반적인 막걸리와 차별화된 ‘스파클링 막걸리’로, 마셨을 때 시원한 탄산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알코올 도수 5도의 저도주다.
트렌디하게 전통주를 즐기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기획해, 묵직하고 텁텁하기보다 가볍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토스트'

▲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토스트'

파리바게뜨가 바삭한 토스트 속에 부드러운 버터와 달콤한 카야잼을 넣은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아침 메뉴인 카야 토스트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켓샌드 형태로 선보인 것으로 판단잎(Pandan leaf)과 달걀, 코코넛 우유로 만든 카야잼과 고소한 버터를 포켓샌드에 담아 조화로운 맛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