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플라이강원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TCC항공사 플라이강원이 다음달 14일부터 대구에 주 3회 스케줄로 신규 취항하며 국내선 노선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양양~대구 노선에 186석 규모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금·토·일 주 3회 운항할 계획이다. 

강원도 영동지역은 서울~양양 고속도로, 강릉선 KTX 개통으로 수도권 교통편의는 크게 개선됐으나, 대구, 안동, 구미, 상주, 경주, 포항, 진주 등 경상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신규 취항으로 강원도와 대구, 안동, 구미, 상주 등 경상 지역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라이강원은 대구 신규 취항을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최저 1만9000원(편도기준·유류세·세금 별도)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양양 서피비치와의 제휴를 통해 항공권과 서핑 강습프로그램을 결합한 ‘에어서핑’ 상품을 양양~대구 노선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제선 운항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회사의 수익성 등 현 상황 타개를 위해 추가적인 국내선 운항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대구는 꾸준한 상용 수요가 있는 도시로 양 도시간 편의 증진 및 강원도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규 취항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