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에서 고객이 정수필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롯데마트 룸바이홈이 샤워헤드, 주방용 헤드 등을 포함함 '룸바이홈 정수필터' 3종을 출시했다. 

2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롯데마트 정수필터류 상품군의 가장 큰 장점은 샤워헤드용, 세면대용, 주방 싱크대용, 세탁기용 등 고객 용도별 다양성을 갖춘 것이다.

신규 출시한 '룸바이홈 2in1 필터'는 '염소제거볼 필터'와 '활성탄 필터', '연수 필터'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돗물 내 잔류 염소 및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가격은 각 9900원이다.

룸바이홈 하이테크 정수필터인 '룸바이홈 온/오프 정수필터 샤워헤드'는 2만 3900원으로 헤드 전면부에 온/오프 버튼이 있어 절수가 가능하며, '룸바이홈 정수필터 주방헤드 세트(핸드형/자바라형)'는 주방에서 사용하는 수돗물 내 이물질과 녹물 제거 역할을 하며 각 1만 9900원, 1만 6900원이다.

한지현 롯데마트 홈(HOME)부문장은 "최근 코로나 등 위생 이슈들이 많이 발생하며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을 위해 관련된 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으니,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로 관련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돗물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지난 7월 13일부터 20일까지 필터류 제품의 매출이 급증했다. 샤워헤드, 주방용헤드 등을 포함한 ‘정수헤드’ 매출이 60%올랐고, ‘정수필터’는 126%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