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은 학점은행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앱과 iOS 앱을 동시에 출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자들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통해 강의 수강이 가능해졌다.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까지 모든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전 서비스를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강의 수강은 물론 과제와 시험, 토론 등의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과 미용학위 과정을 오는 23일 개강한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 과정은 수강료를 최대 78% 할인한다. 학습 플래너의 관리 없이 학습자가 직접 학사 일정에 따라 관리하는 무상담 패키지인 픽스딜을 이용할 경우 할인받을 수 있다. 또 본원이나 타 교육원에서 학습 후 남은 과목만 자유롭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도 저렴하게 제공한다.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실습이나 출석 없이 온라인 수업 만으로 미용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이 없기 때문에 미용 전문 아카데미나 인턴십과 병행해 미용 면허 취득과 동시에 경력을 쌓아 취, 창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비용 또한 대학교 한 학기 등록금 정도로 학위 취득을 위한 모든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23일 개강하며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기존에도 PC와 모바일을 통해 학습이 가능했지만 이번 앱 출시를 통해 스마트기기를 통한 가으이 수강 및 출석이 더욱 편리해졌다”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하게 학습함으로써 사회복지사와 미용학위 등 본인의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