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하겐다즈.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여러 가지 현실 속 제약 속에서도 관점과 시각을 바꿔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보자’는 취지를 담은 #돈홀백챌린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한달간 진행된 #돈홀백챌린지는 약 6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고, 하겐다즈는 참여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모아 캠페인 의미를 담은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돈홀백챌린지는 외부의 규범에 얽매이지 않고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하며 원하는 바를 밀고 나아가며 삶을 충만하게 채워 나가는 모든 이를 응원하는 하겐다즈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돈홀백(Don’t Hold Back – 주저하지마)’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돈홀백챌린지는 소비자들이 직접 도전하는 본인의 모습 또는 다짐을 담은 사진을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SNS 계정에 올려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을 180도 돌려 게재해 관점과 시각을 뒤집어 도전하자는 취지와 의미를 살렸다.

특히, 하겐다즈는 이번 캠페인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젊은 층의 소비자들과의 보다 긴밀한 소통을 시도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귀엽고 상큼한 여름 모티브의 다양한 GIPHY 스티커를 기획해 제작했으며, 전체 참여자 70% 이상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검색 가능한 ‘하겐다즈 GIPHY 스티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겐다즈 마케팅 관계자는 “#돈홀백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이 매순간 충실하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을 얻고, 주체적으로 삶을 꾸려나가고자 하는 다양한 사람들 모습에 힘과 영감을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면 목소리에 집중하며 도전하는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