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유진투자증권, 시럽 앱 '주식몰 서비스' 선봬

유진투자증권은 16일 SK플래닛의 핀테크 플랫폼 '시럽' 이용자들의 주식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앱에 '주식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시럽 고객들은 별도의 증권사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가 없어도 해당 앱에서 편리하게 국내 주식을 거래 할 수 있게 됐다. 거래 가능한 국내 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ETF(상장지수펀드), ETN(상장지수증권)이다.

주식몰에서는 주식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거래상위, 상승률, 신고가, 하락률 등 주요 테마별 ‘오늘의 탑 종목’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각 종목별 재무정보 및 투자포인트 소개와 호가, 차트 정보도 만날 수 있다.

주식몰 서비스 이용방법은 '시럽' 앱 접속 후 내금융 카테고리에 있는 '유진투자증권 주식/펀드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진쏙쏙 주식몰 바로가기'를 통해 전용계좌개설 후 6자리 숫자로 구성된 간편인증등록을 마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주식몰에 앞서 지난해 7월 '시럽' 앱을 통해 펀드몰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용자들의 간편한 펀드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펀드몰에서는 약 350여개의 주요 공모펀드와 함께 유진투자증권이 엄선한 '추천펀드', '기간별 수익률 상위 펀드' 등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번 주식몰 서비스를 위해 유진투자증권과 손잡은 전자지갑 플랫폼 '시럽'은 출시 이후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펀드몰에 이어 주식몰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면서 '시럽'은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한발 더 다가가게 됐다.

민병돈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지난 펀드몰에 이어 핀테크 앱 고객들의 편리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시럽과 협업해 주식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플랫폼 업체와 적극 협업해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해외주식 담보대출 ‘연 4.9% 금리할인’ 이벤트

대신증권은 16일 해외주식 담보대출 금리 할인 이벤트를 오는 9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신증권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인 크레온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은 이에따라 미국과 일본 주식을 담보로 최대 180일까지 연 4.9%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가능 주식은 미국 S&P500과 일본 Nikkei225에 편입된 종목 중 대신증권이 정한 712개 종목이다. 대출 비율은 대상 주식 평가 금액의 최대 50%, 대출 한도는 10억원이다.안석준 대신증권 스마트비즈추진부장은 "많은 고객이 자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면서 해외 주식 거래 비중을 확대하는 추세"라며 "해외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길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를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연 5% CMA(RP형)’ 특판

인공지능(AI) 자산관리 기업 파운트는 16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파운트’ 출시 2주년을 맞아 연 5% 수익률을 제공하는 CMA(RP형) 이벤트 ‘따박따박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따박따박 챌린지’는 파운트 앱을 통해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계좌 개설 후 매월 30만원 한도로 6회 납입하면 최대 180만원까지 연 5%(세전)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상품은 가입 후 6개월 시점에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연 5%(세전) 수익률이 적용되며, 우대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월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5%의 약정수익률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