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바다야경투시도. 출처=롯데건설 제공

[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롯데건설이 강원 속초 동명동 일원에 조성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이 문을 열었다. 

14일 분양 업계에 따르면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단지 모형과 함께 커뮤니니 시설, 인근의 전경과 생활 인프라를 볼 수 있도록 VR 영상이 단계적으로 제공된다. 이달 중 현장 견본주택도 개관될 예정이며, 서울 서초구 르엘캐슬 갤러리에서도 분양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강원 속초에선 처음으로 들어서는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다.

아울러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와 함께 롯데건설이 최근 선보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된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오는 2027년 계통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 소식도 있다. 

1순위 청약의 경우 가구와 주택 수에 관계없이 강원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과 예치금만 충족되면 접수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계약금 완납 시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시간이나 공간에 구애 받지 않길 원하는 예비 청약자들은 사이버 모델하우스의 이용을 적극 권장하며,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예비 청약자들은 르엘캐슬 갤러리에 마련된 서울 홍보관을 통해 분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