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DGB대구은행, 비대면 전용 'IM스마트예금·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이 10일부터 비대면 전용 상품 통합 ‘IM스마트예금·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간편한 가입 절차와 우대금리 확인 기능 등이 강화됐다.

'IM스마트예금·적금'은 ‘쉽고,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콘셉트로, 가입 절차가 간편하고, 우대이자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 가입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해 보다 직관적인 상품 이해를 돕는다.

IM스마트예금은 가입 계좌 수 제한 없이 개인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최고 금액 제한은 없다.

가입기간은 1개월~36개월(월 단위)이며, 기본이자율 1년제 기준 연 0.95%에 우대이자율 연 0.20%p를 더해 최고 연 1.15%까지 제공한다.

IM스마트적금의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이며, 가입금액을 포함해 월 최고 100만원 까지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36개월(월 단위)이며, 기본이자율은 1년제 기준 연 1.05%에 우대이자율 연 0.40%p를 더해 최고 연 1.45%까지 제공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올해 초 비대면전용 상품인 세븐적금 출시에 이어 금번 IM스마트 예·적금을 출시하면서 간편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전용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이어서 그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상품, 서비스 개발로 고객 여러분의 현명한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BNK갈아타기서비스’ 시행

BNK경남은행은 10일 ‘BNK갈아타기서비스’를 오는 1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BNK갈아타기서비스는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을 통해 현재 이용중인 타(他) 은행 대출 내역과 대환 가능한 BNK모바일신용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비교,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다.갈아타기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 금융상품몰 접속 후 사전한도 조회에서 고객 정보ㆍ대출 상환 정보ㆍ신청 가능한 대출 정보 등의 입력 절차를 거치면 된다.승인 완료 고객은 BNK갈아타기서비스 상담을 희망하는 영업점과 시간을 선택해 방문하면 된다.현재 BNK갈아타기서비스에서 취급중인 BNK모바일신용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2.41%, 한도는 최대 2억5000만원이다.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없어 대출 후 수시로 상환하면 된다.

 

◆웰컴저축은행,  ‘QR코드 간편결제’ 개시

웰컴저축은행은 10일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에서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이 BC카드와 독자적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시행하는 서비스로 업계 최초다.웰뱅에서 지문, 페이스아이디 등 생체인증을 통해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생체인증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는 비밀번호 6자리로도 가능하다.사용처는 편의점(GS25·CU), 커피전문점(스타벅스·이디야), 하나로마트, 교보문고, 롯데면세점, 갤러리아 백화점, 에버랜드, 롯데월드, 비발디파크, 피닉스파크 등이다.QR결제 이용 금액은 체크카드 이용 실적과 동일하게 계산된다. 실적에 따른 적금상품 우대금리, 이용금액에 따른 무제한 캐시백(환급금) 혜택 등과 연말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체크카드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