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포토뉴스
[ER 포토] 앱솔루트, 서울 도심 속 '에코 스트리트 아트' 프로젝트 진행

[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 6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서울마당에서 열린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ABSOLUT ECO STREET ART) ' 전시장에서 모델들이 친환경 특수 페인트 에어라이트를 활용한 공병 체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임형택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앱솔루트가 예술과 혁신적인 기술의 결합을 통해 환경 이슈에 대해 예술의 역할을 제시하는 프로젝트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ABSOLUT ECO STREET ART)'를 서울 광화문에서 선보인다.

▲ 그래피티 작가 제바(XEVA)가 6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서울마당에서 열린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ABSOLUT ECO STREET ART)' 행사에서 친환경 특수 페인트 에어라이트를 활용해 페인팅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임형택기자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는 햇빛으로 음이온을 생성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친환경 특수 페인트 '에어라이트(Airlite)'를 국내 최초로 아트 작품에 활용해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바(XEVA)의 감각적인 그래피티로 담아낸 '더 브리딩 시티'를 메인 작품으로 선보였다. 작품을 통해 해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 오염 속 한국 사회에서 맑은 공기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예술이 전하는 지속 가능성과 변화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것이 핵심이다.

컨테이너 박스를 3층으로 쌓아 가로 9m, 높이 8.5m 크기로 제작된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상징인 병을 모티프로 도시를 살아가는 현대인, 도시 속 숨겨진 자연 등의 요소를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했으며, 작품 가운데 위치한 앱솔루트의 시그니처 병 속 청명한 하늘을 통해 앱솔루트가 제시하는 예술로 맑은 공기를 경험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더 브리딩 시티' 메인 작품 외에도 컨테이너 내부 공간에서 프로젝트의 의미를 느껴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 브리딩 시티'라는 작품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로, 공장, 빌딩 등 도시를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를 이요한 콘셉트를 반영해 내부 체험존을 구성했다.

먼저,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 외관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더 브리딩 시티' 작품을 배경으로 작품 속 도시와 실제 도시를 앵글에 함께 담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내부 체험존은 이번 프로젝트 전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전시존, 앱솔루트 병 이미지를 활용해 맑은 하늘을 느낄 수 있는 거울 포토존 ▲앱솔루트 스카이 애비뉴, 에어라이트를 직접 이용하며 공기 청정 효과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공장 콘셉트의 체험존 ▲앱솔루트 에어라이트 보틀 팩토리, 환경을 위한 나만의 다짐을 적으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메시지존 ▲앱솔루트 에코 메시지 빌딩으로 구성해 체험의 재미와 함께 프로젝트의 의미를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는 세종대로 서울마당에서 7월 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방문객 대상 전시와 함께 여러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형택 기자  |  ooyt12@econovill.com  |  승인 2020.07.06  11:55:26
임형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임형택, #한국, #서울, #세종, #지존, #공장, #르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