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볼보그룹코리아, 2020 협력사의 날 개최우수협력업체 9개사 참석… 동반상생 도모
▲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달 26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개최한 ‘2020 볼보 협력사의 날’에서 원가, 납기, 품질 우수업체 대표이사들과 신동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 부문 부사장(오른쪽 7번째)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볼보그룹코리아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달 26일 경남 창원시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대강당에서 ‘2020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볼보그룹코리아의 ‘협력사의 날’ 행사는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볼보건설기계그룹 내에서 단일설비로는 최고 규모를 기록하고 있는 볼보 창원공장을 비롯, 볼보그룹코리아와 동반성장하고 있는 여러 협력사 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다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품질, 납기, 원가, 프로젝트 관리, QDC(품질·납기·원가) 최우수 등 5개 부문에서 우수한 업체를 시상하고 업무별 사례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인 볼보건설기계 아시아 퍼시픽 구매 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협력사의 날 개최를 깊이 고심했지만 장기적인 저성장이 예견되는 상황에서 협력사와 합심하여 이겨내고자 어렵게 자리를 마련했다”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년보다 수상 기업을 늘렸고,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협력업체와의 동반상생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내 9개 협력사 임직원과 볼보건설기계 아시아퍼시픽 구매 부문 신동인 부사장을 비롯해 볼보그룹코리아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이 참가했다. 매년 130여개의 기업이 참석해왔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우수협력사로 최종 선정된 회사만 초청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가영 기자  |  young@econovill.com  |  승인 2020.07.01  11:15:53
이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가영, #창원, #감사, #공장, #볼보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