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포스코건설, 우수 협력사 10곳과 ‘위드 파트너스 데이’ 개최더샵 갤러리서 기업시민 경영이념·최신 아파트 건축 트렌드 등 공유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포스코건설이 지난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더샵 갤러리에서 국내 우수 협력사를 초청해 ‘위드 파트너스 데이(With Partners Day)’를 개최하고 최고의 아파트를 건설하기로 다짐했다고 밝혔다.

▲ '위드 파트너스 데이' 단체사진. 출처=포스코건설

이날 행사는 우수 협력사들을 초청해 최신 아파트 건축 트렌드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란 포스코 그룹의 경영이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타 건설사와의 차별적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것이 포스코건설의 방침이다.

`위드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 참석한 우수 협력사는 지난해 ‘공사 우수 협력사’로 꼽힌 6곳(두송건설, 김앤드이, 신우건설, 진덕건설, 지티일렉콘, 욱림건설)과, 프로젝트 준공시 이뤄지는 품평회에서 포상을 받은 ‘품질 최우수협력사’ 4곳(정도설비, 케이세웅건설, 현재기업, 보성조경) 등의 총 10곳이다.

우수 협력사 중 건축설비 전문업체 김앤드이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배관과 냉·난방공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0년간 ‘공사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두송건설 역시 철근콘크리트 분야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4년간 ‘공사 우수 협력사’에 이름을 올렸다.

포스코건설은 ‘공사 우수 협력사’의 발굴과 보상이 아파트 품질과 소비자 만족으로 직결된다는 판단 하에 회사 창립 이후부터 ‘공사 우수 협력사 선정제도’를 운영 중이다. 매년 말 협력사의 공사현장 수행도와 계약실적과 낙찰실적 등을 평가해 이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업체를 ‘공사 우수 협력사’로 선정한다. ‘공사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는 경우 입찰참여 우선기회 부여, 계약이행보증금율 감소, 복수공종 추가등록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가 아파트 품질 및 안전사고 방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면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우수 협력사들과 하모니를 이뤄 최고의 아파트라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선율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협력사 관계자 역시 “최고의 아파트를 짓는 일원으로서 포스코건설과 함께 한국 아파트 문화의 신기원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20.06.30  12:07:18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포스코건설, #한국, #서울, #포스코, #실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