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KT AI와 안랩의 UTM 만나면? ‘KT 시큐어 UTM’정보보안 예방하는 네트워크 보안 상품 출시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KT가 안랩과 만났다. 악성코드 감염과 해킹 등 정보보안 위협을 예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상품인 ‘KT 시큐어(secure) UTM’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시큐어 UTM은 안랩의 UTM(통합 보안 솔루션) 장비와 KT의 AI 기반 실시간 위협정보가 결합된 상품이다. 보안 기능에 더해 악성코드 유포자나 해커 IP/URL과 같은 실시간 위협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안 장비와 원격 관제서비스, 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결합해 주로 보안 위협에 취약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 유포지의 위협정보(TI: Threat Intelligence)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AI를 바탕으로 모델링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상당한 시사점을 가진다.

▲ 출처=KT

KT는 상품 출시 기념으로 7월 한 달간 가입하는 고객에게 월 이용료 1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KT 기업서비스본부 이진우 본부장은 “KT secure UTM은 기업정보를 보호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보안 상품이다”라며, “중소 고객을 위해 AI보안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안랩과 제휴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6.29  10:09:45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KT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