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리치앤코, 설계사 비대면 교육에 드라이브설계사 전용 교육앱 ‘이음’ 강화
▲ 리치앤코 통합콘텐츠플랫폼 '이음' 메인 화면. 출처=리치앤코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리치앤코는 자사 설계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계사 전용 교육앱 ‘이음’에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며 언택트 교육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리치앤코는 설계사 전용 교육앱 ‘이음’을 론칭했다. 이음은 리치앤코 대면 설계사인 ‘리치플래너’와 비대면 설계사인 ‘리치매니저’ 3400여명이 사용할 수 있는 설계사 전용 교육앱이다.

리치앤코 설계사들은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금융 지식과 영업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자료,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회사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강의를 대폭 줄이고 설계사 교육을 지속하기 위해 앱을 통해 더 많은 금융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진 직후부터는 신규 위촉 설계사의 필수교육과 시험도 앱으로 진행하고 있다.

호응이 높은 콘텐츠는 △상품판매 전략 △상품비교 가이드북 △원수 보험사 상품 소개 등이다. 많은 보험 상품을 공부하고 고객에게 비교해야 하는 GA 특성상 주요 상품 판매 전략과 주요 상품들을 비교하는 상품 비교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연령대별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종신보험, 간편심사보험의 주요 특약 보험료 비교 등 주요 보험 상품을 비교하는 콘텐츠는 조회수 3000건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설계사를 위한 보험 상품 교육 콘텐츠는 많지만 거의 모든 위촉 설계사들이 볼 정도로 인기가 높은 교육 콘텐츠는 드물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수치다. 더불어 상품 판매 전략이 담긴 영상 콘텐츠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언택트 교육에 대한 설계사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올해 3분기에는 보장 분석 심화과정 등 3개의 테마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리치앤코 설계사들의 차별화된 영업 능력을 위한 경력별, 주력 판매 상품별, 주요 고객별 등의 맞춤형 교육 개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금융권의 화두로 자리잡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에 따라 교육도 디지털화하고 있다. 리치앤코는 이음앱을 통해 자사 설계사들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친절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교육뿐 아니라 보험 분석, 상담 등에서도 리치앤코 설계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20.06.29  09:22:16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치매, #전략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