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신탁운용, Sh수협은행, KB국민카드, 카디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 국‧공채 투자 ‘한국투자글로벌플렉스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글로벌 채권시장의 국채, 금융채, 회사채, 전환사채 등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한국투자글로벌플렉스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플렉서블(flexible) 전략으로 다양한 채권자산을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절해 운용하며 별도의 벤치마크가 없다.

한국투자글로벌플렉스펀드는 재간접형으로 노무라글로벌다이나믹채권펀드에 80~100% 범위 내에서 투자한다. 시장 상황에 따라 펀드의 투자 비중을 조절해 위험 관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디다. 또한 환 헤지 비용이 커지거나 환율 변동이 확대되는 구간에서 거래시점 또는 환 헤지 비율을 조정해 위험을 관리한다.

한편, 한투운용은 지난 금요일 펀드 출시를 기념해 판매사 직원을 대상으로 ‘런치웨비나’를 개최했다.

김정수 한국투신운용 해외 픽스드인컴(Fixed Income) 운용팀장은 “최근 시장 환경은 하나의 채권 자산에만 투자해서는 대응하기 어렵다” 며 “이렇게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는 특정한 섹터에만 투자하는 펀드보다 유동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움직일 수 있는 플렉서블 전략이 효과적”이라고 했다.

◆Sh수협은행, 환테크 탑재 외화MMDA 'Sh외화레인지예금' 출시

Sh수협은행은 외화MMDA에 언택트(비대면) 환테크 기능을 탑재한 ‘Sh외화레인지예금’을 출시했다.

Sh외화레인지예금은 USD 등 주요 통화에 대해 외화정기예금(7일물) 이율을 적용하며, 가입대상 및 가입금액(영업시간 외는 USD 3만 달러까지)에 제한이 없는 수시입출금식 외화MMDA 상품이다.

특히, 파트너고객 등급에 따라 최대 90% 환율 우대가 가능하고, 거래환율 지정 기능을 탑재해 사전에 정해 놓은 희망환율로 외화 자동 매입·매도가 가능토록 환테크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거래는 수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파트너뱅크)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오는 8월 말까지 파트너등급에 관계없이 90% 환율 우대(영업시간 내 거래에 한함)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USD 300달러, EUR 300유로, JPY 3만 엔) 이상을 예치한 개인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1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외화레인지예금은 글로벌 경기부진과 불확실성 지속에 따른 고객의 안전자산 투자 수요 증대 및 언택트 환테크 거래 선호 성향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상품”이라며 “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초개인화 DIY카드 'KB국민 이지올(Easy all)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고객이 원하는 할인 혜택과 할인 한도를 직접 설계하고 혜택 구조도 매월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는 초개인화 DIY카드 'KB국민 이지올 티타늄 카드'와 'KB국민 이지올(Easy all) 카드'를 출시했다.

최대 20개 할인 영역 중 고객 카드 이용 패턴에 맞춰 할인 받고자 하는 영역과 월 최대 할인 한도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할인 영역과 할인 폭도 변경 가능하다.

혜택 설계가 번거로운 고객을 위해 '자동 할인(AUTO) 모드'선택 시 고객 카드 이용 내역을 분석해 매월 카드 이용이 가장 많은 4~12개 영역을 자동 선정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 가능한 할인 영역은 △음식 △의료 △관리비·공과금 △마트 △이동통신 △온라인쇼핑 △대중교통 △편의점 △커피 △패스트푸드 △배달앱 등 상품별로 16개에서 최대 20개다.

할인 한도는 7가지 패턴으로 구성된 전월 이용실적 구간별 할인 한도 중 각 영역별로 1개씩 선택해 설정할 수 있다.

선택한 각 영역별 할인 한도 총합은 상품별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6000원 또는 4만8000원까지 제공되는 통합 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구성 가능하다.

◆카디프생명, CEO리스크 보장 ‘시그니처 경영인정기보험’ 출시

BNPP카디프생명은 간편가입으로 CEO리스크를 보장하는 ‘시그니처 경영인정기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갑작스러운 대표이사(CEO) 부재로 인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물가상승에 대비해 가입기간이 지날수록 사망보험금이 증가하는 체증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선택된 체증률에 따라 5%, 10%, 15% 등 비율로 가입 10년 후부터 만기 시까지 매년 사망보험금이 증가한다.

법인의 대표는 물론 개입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유병력자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력 △5년 이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력만 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7년 이후부터는 ‘시그니처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연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장기 계약 유지 시(5년, 60회 이상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 최대 1%의 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7년·10년·15년·20년·전기납, 보험가입금액은 최대 5억원까지다.

40세 남자가 90세만기, 전기납, 가입금액 5억원(최대 보험가입금액), 15% 체증형 가입 시 월보험료는 304만9000원이다. 이 펀드는 독립보험대리점(GA)을 통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