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LG전자의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인덕션 화구가 더운 여름 힘겨운 조리과정에 제격인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땀 뻘뻘 흘리며 가스레인지 옆에 앉아 부채질 할 필요가 없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성능에 시선이 집중된다.

LG전자는 최근 인덕션 화구(火口)가 3개인 디오스 전기레인지(모델명: BEI3MT)와 가스레인지(모델명: HB622AA)를 이용해 요리 전후의 주변 온도를 측정했다. 그 결과 가스레인지에서 최대 화력으로 설정한 뒤 냄비 안의 물이 끓는 시점부터 약 3분 동안 요리한 후 측정한 주변 온도는 요리 시작 전과 비교해 5도(℃) 이상 상승했다. 반면 같은 조건의 인덕션은 약 0.3도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 출처=LG전자

인덕션 화구는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불꽃이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화구 주변의 온도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인덕션의 경우 0.3도 가량 높아진 것은 화구 자체와는 관련이 없고 조리과정에서 냄비가 뜨거워지고 뜨거운 수증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인덕션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이 각광을 받는 가운데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존재감이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덕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LG만의 차별화된 인덕션 기술과 안전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