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외화레인지예금. 출처=Sh수협은행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 Sh수협銀, 'Sh외화레인지예금' 출시

Sh수협은행은 외화MMDA에 언택트 환테크 기능을 탑재한 'SH외화레인지예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Sh외화레인지예금은 미국 달러(USD) 등 주요 통화에 대해 외화정기예금(7일물) 이율을 적용하며, 가입대상 및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는 수시입출금식 외화MMDA 상품이다.

수협은행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 거래할 수 있는 이 상품은 파트너고객 등급에 따라 최대 90% 환율 우대가 가능하고, 거래환율 지정 기능을 탑재하여 사전에 정해 놓은 희망환율로 외화 자동 매입 및 매도가 가능하도록 환테크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오는 8월말까지 파트너등급에 관계없이 90% 환율 우대(영업시간 내 거래에 한함)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300달러, 300유로, 3만엔) 이상을 예치한 개인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1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외화레인지예금은 글로벌 경기부진과 불확실성 지속에 따른 고객의 안전자산 투자 수요 증대 및 언택트 환테크 거래 선호 성향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씨티은행, '90일간의 슈퍼 싹쓸이' 이벤트

한국씨티은행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26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90일간의 슈퍼 싹쓸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씨티모바일앱을 가입한 고객이면 누구나 신세계 페이, 위메프, 배달의 민족, 홈플러스 온라인몰 등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몰 또는 모바일앱에서 사용 가능한 초특급 쿠폰을 오는 6월 2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씨티 모바일앱 쿠폰함에서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그램 노트북, 다이슨 청소기,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세트,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매주 달라지는 쿠폰, 경품 및 경품 당첨자는 씨티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서 매주 확인 가능하며, 제휴사 쿠폰은 씨티카드(기업, BC 제외) 사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마다 제공되는 쿠폰에는 2%(연, 세전) 정기예금 특별 금리 혜택도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0.8%(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 자유로운 예금인 씨티 더하기 통장 가입시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이 외에도 씨티모바일앱 쿠폰함에는 상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쿠폰들이 준비되어 있다. 씨티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나 애플스토어에서 '씨티모바일'로 검색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1분 이내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JB카드, 농협하나로마트 제휴 이벤트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JB카드가 농협하나로마트 전점 제휴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7월 8일까지 14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시장 활성화와 농산물 및 생필품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JB카드로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3000원까지 현장 할인이 적용된다.

주요 행사상품으로는 수박, 자두, 햇깐마늘, 한우불고기 등 제철 농축산물과 HANARO&OK!COOK 등 PB상품 모음전, 대표 가공품·생필품 등 73여개 품목이다.

더불어 JB카드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가계 경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전 업종에 대해 최대 3개월까지 전액 무이자 할부를 올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 삼성증권, 온라인 펀드 가입하면 최대 100만원 쏜다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펀드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펀 펀드(Fun Fund)'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펀드를 가입한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현금 리워드를 증정한다.

먼저 10만원 이상 펀드를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가입금액 1백만원 이상 부터 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현금 100만원을 리워드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에서 펀 펀드 이벤트를 신청 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펀드를 가입하면 된다.

■ 신한금투, 'ELS 19266호' 50억 규모 공모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30일 오후 1시까지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주가연계증권) 19266호’를 총 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리자드 스텝다운 ELS 19266호는 코스피200 지수, 니케이225,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하는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연 7%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평가일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단 이 ELS는 ‘슈퍼리자드 ELS’로 위 조건을 만족하지 못해도, 청약 후 6개월인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85%미만 또는 청약 후 12개월인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7%를 지급하고 자동 조기상환된다.

위 상품의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의 가격에 연계해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결정되므로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약정수익을 받지 못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