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뚜레쥬르, 드롭탑, 매일유업, 롯데칠성음료, 폴 바셋, 오리온, SPC 삼립, 웅진식품에서 7월1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오리온 '마켓오 감자톡'

▲ 오리온 '마켓오 감자톡'

오리온이 감자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강조한 신제품 ‘마켓오 감자톡’을 출시했다.
마켓오 감자톡은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의 감자스낵으로 밀가루 첨가 없이 감자를 곱게 갈아 만들어 감자 풍미를 극대화했다. 감자 반죽을 홍두깨로 밀어 만드는 공정을 거친 후 바로 튀겨내 가벼우면서도 밀도 높은 식감을 구현했다
감자 원재료의 맛을 살려주는 허브 풍미로 감칠맛을 더한 ‘허브솔트맛’과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중독적인 맛인 ‘매콤달콤맛’ 2종으로 출시했다.

*뚜레쥬르 에어프라이어 전용 홈 베이커리 3종

▲ 뚜레쥬르 에어프라이어 전용 홈 베이커리 3종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홈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3종으로 오후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쫄깃한 크림치즈볼’은 짭쪼름한 치즈가 쏙쏙 박힌 쫄깃한 빵 속에 크림치즈를 가득 넣었다. 꿀에 찍어 먹으면 단짠단짠 매력을 더한다. ‘달콤한 카라멜 애플파이’는 버터를 듬뿍 넣어 결이 살아 있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계란물을 덧발라 노릇하게 구운 후 설탕을 뿌리면 더욱 바삭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콤한 토마토 치킨파이’는 파마산 치즈를 뿌려 구우면 풍미가 한층 살아난다.

*드롭탑, 원두 풍미 살린 RTD '리얼 콜드브루' 2종

▲ 드롭탑, 원두 풍미 살린 RTD '리얼 콜드브루' 2종

카페 드롭탑이 신선한 원두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콜드브루’ 2종을 출시하고 GS25에서 판매한다.
인위적인 맛과 향을 첨가하지 않은 무첨가무착향 RTD 제품으로, 원두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열을 가하지 않고 고압으로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HPP(초고압 살균) 방식을 사용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리얼 콜드브루’ 2종은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와 싱글 오리진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로 구성했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했다.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는 견과류의 고소한 맛을 가진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베트남 원두를 블렌딩해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시티(City) 로스팅을 통해 단맛을 구현하고 원두 본연의 특성을 보존했다.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는 단일 원산지 원두만을 사용해 개성을 한껏 살렸다. 견과류의 고소함과 산미가 어우러졌고, 부드러운 단맛도 풍부하다. 풀 시티(Full City) 로스팅 기법을 활용해 지나친 산미를 줄였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2종

▲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2종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가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상하치즈 미니’ 플레이버는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이다. 기존의 상하치즈 미니 3종(칼슘체다, 크림치즈, 스모크 모짜렐라)에 더해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졌다.
아몬드고다의 경우, 고다치즈에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조각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베이컨체다는 깊고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에 리얼(real) 베이컨 칩이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맛 모두 맥주나 와인 등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롯데칠성음료가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와 함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의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유명 래퍼이자 ‘아이앱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빈지노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고 즐기는 Z세대와의 브랜드 연관성과 친밀도를 강화하고자 출시됐다.
디자인은 기성세대를 의미하는 별과 달, 그리고 오프로드(Off-road) 차를 타고 마운틴듀를 즐기고 있는 Z세대, 자아실현에 대한 열망을 뜻하는 산 정상의 발자국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폴바셋, 여름 디저트 빙수 3종

▲ 폴바셋, 여름 디저트 빙수 3종

폴 바셋이 신제품 빙수 3종을 여름 디저트로 선보였다. 
‘커피 빙수’는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로 만든 커피 얼음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게이샤 원두를 토핑한 프리미엄 빙수다. 스페셜티 커피 중에서도 최고가로 분류되는 게이샤 원두 가루를 토핑하여 진한 커피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통팥은 물론, 고소한 인절미와 상하목장 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팥빙수다.
‘토마토 빙수’는 다른 카페 브랜드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스페셜 빙수로, 토마토 본연의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농원에서 재배한 생토마토와 함께 얼린 얼음 위에 연유와 토마토 토핑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미네랄커피’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미네랄커피’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도곡점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네랄커피’를 출시했다.
마켓오네이처 카페에서 선보이는 미네랄커피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이용하여 만든 커피다.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과 원두. 미네랄커피는 약알칼리성 미네랄 워터인 제주용암수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피그인더가든 스쿱샐러드

▲ 피그인더가든 스쿱샐러드

SPC삼립이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에서 ‘스쿱샐러드’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으깬 계란과 마요네즈를 넣어 만든 ‘에그마요’, 부드러운 감자를 으깨 마요네즈를 섞은 ‘감자마요’, 짭조름한 참치와 마요네즈가 조화로운 ‘참치마요’까지 총 3종이다. 권장소비자가격 2,500원으로 전국 편의점, 할인마트,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

▲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

웅진식품의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이 리뉴얼 출시했다.
웅진식품의 ‘이온더핏’은 내 몸에 필요한 수분과 이온을 가볍게 보충할 수 있는 이온음료로, 산뜻한 피치자몽 맛에 텁텁하지 않은 깔끔함이 특징이다.
이번에 리뉴얼된 이온더핏은 이온음료의 시원한 맛을 강화하고 기존의 푸르티한 상큼함과 깔끔한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100mL당 8kcal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며, 기존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 또한 트렌디하게 리뉴얼해 이온더핏만의 특징을 시원하게 살렸다.
그 밖에도 하루 수분 섭취량 음용이 가능한 1L 용량의 페트 제품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기존 500mL 제품에 부족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적당한 용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