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세종대학교

[이코노믹리뷰=최동훈 기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이 2021학년도 전기 호텔경영학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래교육원 호텔경영학전공은 수능·내신 점수를 배제하고 100% 면접 평가로만 신입생을 뽑는다. 

호텔경영학전공 학생들은 국내 5성 호텔 총지배인, 연회 담당자, 식음료 책임자, 유명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등 분야별 전문가들에게서 현장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세종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에 관한 세부 정보는 세종대 홈페이지나 미래교육원 교학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외협력과, 내년 봄학기 교환학생 모집

세종대 대외협력과는 내달 3일까지 12일간 2021년도 봄학기 교환학생을 모집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외국 자매대학에 파견돼 일정 기간 동안 문화를 체험하고 학점도 이수할 수 있다.

대외협력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이번 학기 교환학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기관토플(ITP)을 시행하지 않는다. 대신 내달 17일까지 공인 어학 성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지원자로부터 접수할 예정이다.

대외협력과는 또 지원자 면접 절차를 화상 시스템인 스카이프(Skype)로 진행한다. 화상 면접 기간은 내달 13~17일이다. 이어 22일 1차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대 재학생·휴학생만 이번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려는 학생들은 평균 평점 3.0 이상, 지원 대학별 어학 조건 등을 충족해야 한다. 세종대는 교환학생의 모집 인원과 파견대학 명단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자는 세종대 포털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