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우미건설,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 26일 오픈‘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내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으로 연결
▲ 우미건설의 라이프 스타일 파크 콘셉트의 '레이크꼬모' 사진=우미건설

[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우미건설이 직접 개발하고 시공한 라이프 스타일 파크 콘셉트의 복합 상업공간이 선을 보인다.

우미건설은 오는 2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위치한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레이크꼬모’는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주상복합시설 내의 상업시설로 동탄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지하 3층~지상 3층, 총 6개 층, 전용면적 2만3100㎡ 규모로 구성됐다.

주요 테넌트(핵심 점포)로 테라로사(TERAROSA)가 들어선다. 테라로사 동탄호수공원점은 기존 커피공장 스타일에서 벗어나 컬러풀한 아트워크가 앤티크 소품과 어우러지는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테라로사가 첫 번째로 만든 피제리아 레스토랑, 아름다운 플라워바와 커피바,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아트숍 등도 선보인다.

스몰 브랜드들을 모아 새로운 스타일의 편집샵을 선보인 띵굴스토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크앤북 등의 라이프스타일숍도 들어선다.

지난해 12월에는 모던하우스가 오픈했다. 동탄신도시 최초 프리미엄급 매장으로 가구, 침구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동탄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된 레이크꼬모는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의 가치를 제공하는 가치소비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파크로 기획됐다. 상환경 디자인은 일본 도쿄 롯본기힐스를 만든 모리빌딩도시기획이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또 지리적‧건축적 특징과 상징성을 고려해 호수와 바로 이어지는 레이크존, 엑티비티 및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과 F&B, 리테일 등 다양한 취향이 공존하는 스트리트존으로 설계됐다.

특히 스트리트존에 위치한 송동길은 소나무가 많은 동네라는 의미의 원지역명인 송동에서 따왔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이 모여 다양한 개성을 선보일 수 있게 기획됐다.

한편, ‘레이크꼬모’에서는 ‘아트포인트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26일 진행한다. 예술작품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개발 노하우를 가진 우미건설이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다”며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이크 꼬모(Lake CoMo)’는 레이크와 꼬모의 합성어로, 레이크는 동탄 호수공원을 바로 누릴 수 있다는 의미이며, 꼬모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호수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권일구 기자  |  k2621@econovill.com  |  승인 2020.06.23  10:02:13
권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일구, #일본, #이탈리아, #도쿄, #경기도, #프리미엄, #공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