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카디프생명, CEO리스크 보장 ‘시그니처 경영인정기보험’ 출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22일 간편가입으로 CEO리스크를 보장하는 ‘시그니처 경영인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갑작스러운 대표이사(CEO) 부재로 인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물가상승에 대비해 가입기간이 지날수록 사망보험금이 증가하는 체증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선택된 체증률에 따라 5%, 10%, 15% 등 비율로 가입 10년 후부터 만기 시까지 매년 사망보험금이 증가한다.

법인의 대표는 물론 개입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유병력자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력 △5년 이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력만 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7년 이후부터는 ‘시그니처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연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장기 계약 유지 시(5년, 60회 이상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 최대 1%의 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7년·10년·15년·20년·전기납, 보험가입금액은 최대 5억원까지다.

40세 남자가 90세만기, 전기납, 가입금액 5억원(최대 보험가입금액), 15% 체증형 가입 시 월보험료는 304만9000원이다. 이 펀드는 독립보험대리점(GA)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22일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부가세과표증명 등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이미지 파일 등으로 제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증서발급, 대출약정,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우리은행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금리우대 규모도 확대했다. 신용등급별 금리우대가 적용되어 평균 연 0.5%포인트가 우대되며, 3등급 이상의 우리은행 내부신용등급을 보유한 고객에게는 현재 연 2.8% 수준의 대출금리가 적용된다.

 

◆애큐온저축은행-신한카드, 최대 연 6.3% ‘은행·카드 융합적금’ 특판

애큐온저축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최고 연 6.3% 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 X 신한카드 제휴카드 특판 정기적금’은 기본금리가 연 2.2%로 애큐온 멤버십 동의 시 0.1%, 모바일로 적금 가입 시 0.1%가 추가된다. 여기에 신한카드 사용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 3.9%가 더해져 총 6.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적금 가입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신용)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카드를 발급받고 10월 말까지 15만원 이상 사용 시 우대금리 3.9%가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액은 최대 30만원으로 선착순 2만좌 한정으로 판매한다.신한카드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코드를 받은 뒤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에 접속해 신한카드의 이벤트 코드 등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