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NXP 반도체가 마스터카드(Mastercard), 샤오미(Xiaomi Inc.)와 손잡고 NXP의 모바일 월렛 솔루션을 러시아에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해당 월렛 솔루션은 러시아를 시작으로 추후 유럽 전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샤오미 미 스마트 밴드(Mi Smart Band) 4 NFC 웨어러블 장치의 모바일 결제 기능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서비스명은 mWallet 2GO다.

▲ 출처=NXP

쿠안신 왕(Quanxin Wang) 샤오미 국제 제품 및 기술 부문 GM은 “샤오미와 NXP는 중국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부터 협력해왔다"면서 "양사의 협력을 유럽으로 넓혀가는 것은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갈수록 중요시하는 전 세계적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 보안·커넥티비티 부문 수석부사장은 “NXP는 mWallet 2GO를 통해 업계 최초로 전반적인 모바일 월렛 개발 역량을 제공한 기업"이라면서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영향으로 인해 비접촉 거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NXP는 선도적인 하드웨어 기술, 소프트웨어 및 생태계 통합을 통해 샤오미와 그 밖의 모바일 기기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비접촉 결제를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