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가 3900원대 가격의 스페인 와인을 25일부터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5일부터 스페인 전통과 현대 양조 기술이 접목된 와인 '레알 푸엔테' 2종을 3900원에 판매한다. 

22일 롯데마트에 다르면 저가 와인의 판매가 늘고 있다. 동사의 올 1~6월 6000원 이하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216.4%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와인을 구매하지 않았던 고객' 비율이 50%로 초저가 와인이 와인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 한 것으로 보고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레알 푸엔테’는 드라이 레드와 세미 스위트 2가지 종류이며 스페인 토착 품종인 템프라니요(Tempranillo) 100%로 만든 와인으로 적당한 산도와 미디엄 바디가 특징이다.

레알 푸엔테를 만든 와이너리인 ‘비노스 보데가스(Vinos Bodegas)’는 스페인에서 1세기 넘게 와인을 만들어온 가족경영 와이너리다. 스페인 와인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자 설립부터 해외 시장에 와인을 공급해 온 수출 전문 와이너리이다.

이번 초초저가 와인인 ‘레알 푸엔테’는 1차로 40만병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에 추가로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장세욱 와인 MD(상품기획자)는 "초저가 와인이 결국 와인의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칠레와 프랑스, 스페인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품종으로 개발된 초저가 와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