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부산생활권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합리적 분양가 눈길부산 신규 분양단지 대비 최대 56% 수준 분양가 책정으로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가능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5분 대에 부산에 접근 가능한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1군 건설사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에 나서 인근지역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양산 사송신도시는 탁월한 입지와 교통환경으로 부산 생활권이 가능한 스마트 명품 자족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업무, 상업, 편의 등 다양한 자족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울산광역시, 김해시, 창원시로의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통한다. 사송신도시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춰 부산 접근성을 갖출 전망이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도시철도 노포-북정 구간을 통해 노포역까지 5분 대에 접근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사송신도시 내에는 해당 노선 2개 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양방향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사송신도시는 광역 도로망 접근을 위해 경부고속도로에 곧바로 진입이 가능한 하이패스 IC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등의 교통개발도 추진 중인 상황으로 부산은 물론, 양산, 울산을 비롯해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부산 접근성을 갖춘 사송신도시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부산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공공택지지구로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인근 지역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택이 공급된다. 연일 치솟고 있는 부산의 집값 대비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다.

실제로 지난 12일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3.3㎡당 분양가가 991만원부터 시작한다. 부동산114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6월 부산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를 확인해본 결과, 3.3㎡당 평균 분양가는 1754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분양가와 비교해보면 최대 56%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19일부터 본격적으로 문을 연 견본주택 현장에도 방문객이 이어지면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견본주택을 운영해 안심하고 견본주택을 둘러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사실상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사송신도시는 부산지역은 물론 양산에서 부산으로 출근하는 수요까지 모두 흡수하며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전례가 있기 때문에 올해 분양 단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집공고를 살펴봤을 때 부산 신규 분양 단지 대비 최대 56%대의 분양가가 책정돼 수요자 입장에서 같은 생활권을 누리면서도 분양가는 합리적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에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세대수는 ▲B5블록 477세대 ▲B6블록 614세대 ▲B7블록 993세대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면으로, 특히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이 90% 이상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4베이(일부세대 4.5베이)의 판상형 설계를 통해 더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모든 세대를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채광과 환기에 신경 쓴 평면으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설계도 알차다. 먼저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 동선을 분리해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조경설계에는 국내 최고의 조경 설계 및 시공을 선보이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조경팀이 시공에 참여한다.

각각의 공간은 테마를 가지고 자연과 어우러지도록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 커뮤니티와 바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비롯해 단지 외부공간을 한번에 아우를 수 있는 내부순환로, 군지산자락의 다양한 계절감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숲속 산책로를 조성했다. 또한, 기존 아파트에서는 활용이 쉽지 않았던 필로티 공간을 동앞정원으로 조성했다.

커뮤니티시설도 알차다. 1차 단지에는 없던 교육 특화 커뮤니티로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구성되는 에듀센터를 새롭게 도입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단지 내에 들어서는 국공립 어린이집도 외관 특화 디자인을 갖출 예정이다. 이외에도 단지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플레이클럽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일원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가 블록별로 다르기 때문에 동시청약도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B6블록이 30일, B7블록이 7월 1일 마지막으로 B5블록이 7월 2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계약은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계약을 진행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해 수요자의 부담을 덜었다. 자세한 사항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20.06.21  09:00:00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분양, #경상남도, #울산, #부산, #김해, #창원, #부동산, #공공택지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