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인도에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한 공장 설립과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인도 북부에 위치한 우타르 프라데시(Uttar Pradesh)주에 최대 7억575만 달러, 한화로 약 8576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해 디스플레이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해당 삼성디스플레이 인도 공장은 오는 2021년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약 1300개의 부수적인 일자리를 창출 효과도 예상된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인도 정부로부터 디스플레이 공장 설립에 대한 세제 혜택과 별도 인센티브 등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삼성은 인프라투자에 대한 환급 등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 외에도 삼성은 인도 각지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18년에는 삼성전자가 인도 노이다에 7억달러(약 8000억원)를 투자해 스마트폰 공장을 지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도 지난해 7월 각각 인도 현지 법인 설립을 마무리 한 바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삼성전자 노이다 스마트폰 인도 공장 진출 이후부터 이미 계획된 것"이라면서 "인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무선사업부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