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NH투자증권

[이코노믹리뷰=강수지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이달의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최재붕 교수와 함께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30분간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의 명사인 최재붕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의 저자다. 최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노사피엔스를 통해 디지털 소비 문명의 시대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후의 비즈니스 전략(디지털 플랫폼,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들여다볼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의 유튜브 100세시대 아카데미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괜찮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며 “지난해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멘토들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