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경남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경남은행, ‘위베어베어스 청소년후불 교통체크카드’ 선봬

BNK경남은행은 12일 위베어베어스가 새겨진 충전이 필요 없는 ‘위베어베어스 청소년후불 교통체크카드’를 선보이고 오는 15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위베어베어스 청소년후불교통체크카드’는 만 12세부터 만 17세 청소년을 발급 대상으로 하며, 별도 충전 없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교통요금 건당 100원 △영화 4000원 △어학시험 2000원 △패밀리레스토랑 10% △커피전문점 10% △편의점 5% △온라인쇼핑 5% △서적 5% 등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8대 업종 할인 혜택도 있다

교통요금 이용 한도는 월 5만원 이하이며 이용 금액은 10일 기준으로 한 달에 3번 결제된다.

위베어베어스 청소년 후불 교통 체크카드는 BNK경남은행이 지난 4월 선보인 위베어베어스 선불 교통 체크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 곰 삼형제 캐릭터가 디지인돼 있다.

송영훈 BNK경남은행 카드사업부 부장은 “후불 교통 기능 탑재를 요청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위베어베어스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번거로운 충전 과정 없이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점과 온라인쇼핑몰 등 8대 업종 결제 할인 혜택도 함께 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우체국, 주머니속 잔돈 투자 '펀드 소액투자 서비스' 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12일 요구불 예금계좌에서 발생하는 잔돈이나 우체국 체크카드 캐시백을 지정한 우체국 펀드에 자동투자하는 '펀드 소액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펀드투자 금액은 잔돈투자의 경우 예금계좌의 1천원 또는 1만원 미만 잔돈 중 선택하면 된다. 우체국 체크카드 캐시백 투자는 입금된 캐시백 금액이 자동 투자된다.우체국 요구불 예금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이면 신청할 수 있다.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으로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신청하면 된다. 우체국 펀드를 가입해 유지하고 있는 개인고객은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애큐온캐피탈, 심사 2분 소요 ‘애큐온 비상금대출’ 출시

애큐온캐피탈은 12일 일체의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이 2분 안에 대출심사를 끝내는 비대면 자동대출 상품 '애큐온 비상금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애큐온캐피탈은 해당 상품의 대출 심사에 텔코 스코어(telco score·통신사 이용 실적) 등 비금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NICE평가정보가 개발한 텔코 스코어는 음성통화 건수, 데이터 사용량, 요금 미납 이력, 단말기 할부금액 등 총 20개의 통신 빅데이터를 분석해 대출가능 여부를 정하는 새로운 신용평가 모델이다.신용등급 1~6등급의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만 가지고 있다면 신청 가능하다. 최대 12개월 동안 최저 연 7.9% 금리로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