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현대건설이 지난 10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 한마음국제의료원 현장에서 콘크리트 골조 완성을 알리는 상량식과 무재해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한양대학교 한마음국제병원 상량식. 출처=현대건설

이날 현장에는 한마음국제의료재단 관계자와 정관계 인사, 현대건설을 비롯한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한마음국제의료재단 하충식 이사장의 기념사 및 현대건설 김용식 건축사업본부장의 축사, 상량식, 안전기원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8년 11월 1일 착공한 한양대 한마음국제의료원은 지하 4층~지상 9층, 1개동, 786병상 규모로 내년 4월말 준공 예정이다. 뇌심장센터, 장기이식센터, 로봇수술센터, 심뇌혈관센터, 양음압치료실 등 24개 특화센터와 30개의 세부 진료과가 들어올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해당 의료원의 건립으로 중증환자/노인인구 병상 및 의료인력 확충과 지역 의료 환경 개선은 물론, 의학·연구부문 관련 배후산업을 통한 일자리 증가로 지역경기가 활성화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1971년 준공한 용산 미군 제121후송병원 공사를 시작으로 아산병원, 카타르 하마드 빈 칼리파 메티컬시티 등 국·내외 약 50개 병원을 시공한 실적이 있다. 현대건설은 이런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병원공사 특수공종을 한양대 한마음국제의료원에 완벽하게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은 의료용 비접지 전원인 IPS(Isolated Power System,) 설비, 크린룸 시스템, 병동 내 각 실간 빠른 업무 전달을 위해 캡슐형 이송장치를 이용해 자료를 전송하는 기송관 시스템 등을 한양대 한마음국제의료원에 적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당사의 시공 기술력을 담은 한양대 한마음국제의료원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면서 “현대건설이 국·내외 수많은 유형의 병원을 시공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집시켜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훌륭한 병원 건축물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