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위를 피해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을 찾은 고객들이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전국 롯데하이마트 460여개 매장이 6월 한 달간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에어컨을 구매하면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 받을 수 잇다. 행사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브랜드별 판촉도 준비했다. 삼성전자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50만 엘포인트(L.POINT)를, 투인원(2in1) 에어컨은 최대 70만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행사카드로 LG전자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40만원까지, 투인원(2in1)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6월 말일까지 ‘더위타파 에어컨 쇼’ 기획전을 펼친다. 행사카드로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엘포인트도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만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2020년 6월 1일~9일) 판매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6월 1일~9일) 대비 35% 늘었다. 특히 6월 8일 올해 첫 열대야를 기록한 강원지역 에어컨 수요가 급증했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김상준 지점장은 “이번주 이른 무더위가 찾아와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었다”며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7~8월 전에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면, 원하는 모델을 원하는 시기에 설치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