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금융투자협회

[이코노믹리뷰=강수지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시큐아이가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9일자로 신규 지정한다고 이날 밝혔다. 거래는 오는 11일부터 시작된다.

동의지정제도는 ‘모집‧매출실적’ 요건을 제외한 모든 지정기업 요건을 충족한 기업이 ‘K-OTC시장 지정동의서’를 제출하면 거래가능기업으로 지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시큐아이는 네트워크 정보보호제품 개발‧판매, 보안전문 SI(system integration)사업, 보안컨설팅사업, 보안관제사업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정보보호전문기업이다.

지난해 신제품(BLUEMAX) 출시로 네트워크 보안 사업을 강화한 시큐아이는 이를 기반으로 관제서비스,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무선보안 등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신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시큐아이 관계자는 “제도화된 시장을 통한 거래 안전성과 편의성을 주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K-OTC시장 진입을 결정했다”며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보안 기업이 목표인 만큼 이번 지정을 통해 기업 인지도 제고와 적정가치 평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달현 금투협 시장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K-OTC시장이 유망 비상장기업의 혁신성장 발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지속적으로 거래기업을 확대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