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1988 '아이스크림 시리즈' 인견이불 제품들. 출처= 대구1988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프리미엄 침구브랜드 대구 1988이 여름 인견이불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시리즈’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6월말까지 최대 20% 제품할인 이벤트도 연다. 

대구1988의 신상품은 ‘아이스크림 솔솔’과 ‘아이스크림 살랑’ 두 버전이다. ‘솔솔’라인은 앞 뒷면 동일한 인견소재, ‘살랑’은 한쪽 면은 인견, 다른 쪽은 아사면으로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신상품은 인견이불 특유의 거친 촉감 대신 아이들과 함께 사용 가능해도 무방할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색상은 6가지(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민트, 핑크, 엘로우)로 구성됐다. 대구 최대 누빔이불 전문 제조공장 '한빛침장'을 통해 인견을 촘촘한 누빔 방식으로 만들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대구1988 한주연 대표는 “여름에 시원하며 인견에 무늬가 없어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다. 고온에서 삶아 염색하는 피그민트 염색기법으로 제작돼 세탁 후에도 변형이 없으며 불순물이 제거돼 위생적”이라고 설명했다. 

▲ 출처= 대구1988

대구1988은 인견이불의 고정적인 디자인의 편견을 과감히 깬 ‘아이스크림 시리즈’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보통의 인견이불이 형광색 혹은 과다한 무늬 일색으로 “할머니 집 이불 같다”는 느낌을 주는 것에서 과감히 탈피해 그레이, 민트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북유럽 스타일을 과감히 적용했고 출시 직후부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구 서대구공단에 위치한 ‘대구1988’은 400평의 자가 공장을 보유한 30년 전통의 100% 국내생산 침구제조 전문기업인 한빛침장에서 만든 리빙 브랜드다. 누빔이불 생산 1위의 장수기업으로 정부 인증 스마트 팩토리 사업 일환으로 최근에는 침구 자동포장기, 자동정열기 등 최신 생산설비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