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타운하우스의 장점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뤄지고 있다.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의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젊은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솔루션으로 타운하우스가 급부상 중이다.

타운하우스들은 교통과 학군,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수도권에 빠르게 들어서고 있다. 경기도 '용인'의 경우 서울 접근성이 좋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동시에 교통과 생활 인프라, 학교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타운하우스가 건립되기 좋은 환경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개발 호재까지 풍부해 미래가치 확보도 전망된다.

용인 타운하우스 중 가장 주목을 받는 현장은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조성되는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이다. 풍부한 자연을 끼고 조성되는 타운하우스로, 도심의 편리함까지 확보돼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이 단지는 맞춤 설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설계 초기부터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주거 공간에 생활 특성과 취향, 개성이 녹아져 있어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포유 종합건설이, 내부 인테리어를 한샘키친이 맡아 실용성과 내구성도 뛰어나다. 104.16㎡~146.28㎡ 등 타입별 면적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호평받고 있다.

주변 인프라도 풍부하다.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용인의 강남'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씨앤아트힐은 신봉동 최중심 입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가까이 이마트와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인프라가 밀집돼 있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도 인접해 있다. 신봉초등학교, 신봉중학교, 신봉고등학교 등 초, 중, 고교가 가까이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교통망도 확보했다. 대왕 판교로와 수서 간 고속국도와 연결돼 강남 일대에 10분~15분대에 진입할 수 있는 서수지IC를 차로 3분대에 이용할 수 있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이 가까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 편의도 좋다. 출퇴근 편의가 좋아 직장인들의 거주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주변 개발 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이 타운하우스는 도보 10분 거리에서 진행되고 있는 신봉2지구 개발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 안정성도 높다. 경기도 용인 일원을 중심으로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 등을 꾸준하게 진행해 노하우가 풍부한 부동산 종합개발회사 우리앤하우징이 사업 전반을 추진 중이다. 우리앤하우징은 용인시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 등 교통과 자연환경이 우수한 부지를 배경으로 활발한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회사로 신뢰도가 높다.

우리앤하우징 관계자는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용인시 수지구는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고 교육 및 생활, 교통 인프라가 풍부해 용인 지역 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며 "비교적 저렴한 5억원대의 분양가 역시 인기가 좋은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장점이 다양해 현재 30~40대 젊은 수요자를 비롯해 3~4인 가족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덧붙였다.